구리시, 관내 어린이집 161개소 CCTV 설치 완료
상태바
구리시, 관내 어린이집 161개소 CCTV 설치 완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관내 모든 어린이집 161개소에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용 CCTV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17일 구리시는 금년 상반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CCTV 설치에 따른 비용부담에 대한 사전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설치비용이 전액 지원되는 도비지원사업 44개소, 자부담 20%가 포함되는 국·도비 지원사업 106개소, 기설치 등 총 161개소의 CCTV 설치를 지난 9월부터 추진해 이달 중순 마무리했다. 

이로써 상반기에 설치된 시립과 공공형 11개소를 포함해 구리시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를 완료하게 됐다. 금번 설치된 어린이집 CCTV는 영·유아보육법령에 의한 필수설치 장소인 보육실, 유희실 이외에 수요에 따라 계단 및 현관 등이 추가되었으며 HD급 이상의 해상도와 저장기간 60일의 기준이 적용됐다. 

▲ 구리시가 12월 중순 관내 어린이집에 CCTV 설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CCTV 설치 이후 구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어린이집 영상정보처리기기 교육'을 개설해 어린이집 원장을 주 대상으로 한 책임관리 교육을 3회에 걸쳐 120명 실시함으로써 어린이집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인창동 지역 어린이집 원장은 "CCTV 도입으로 어린이집 운영자들이 많이 혼란스럽고 심적 부담도 컸는데 센터에서 설치·운영 가이드라인에 대한 상세교육을 실시해 많은 궁금증이 해소되었다"고 전했다. 

구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대부분의 어린이집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보이나 수요가 있으면 언제든지 추가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CCTV 관리자 교육 문의는 전화(031-566-23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