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 시스템 부품, 전세계 시장 2018년 235억달러 전망
상태바
머신 비전 시스템 부품, 전세계 시장 2018년 235억달러 전망
  • 이광재
  • 승인 2013.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학·조명·프레임 그래버 시장 영역 급성장…약 69억달러 규모

글로벌인포메이션이 BCC리서치가 최근 '세계의 머신 비전 기술 시장(Global Markets for Machine Vision Technologies)'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머신 비전(MV) 시스템 부품 전세계 시장 규모는 2012년 약 135억달러를 기록했다. 전체 시장 규모는 향후 5년간 9%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로 성장해 2018년에는 약 23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시장 각 부문 중 광학, 조명, 프레임 그래버(frame grabber)로 이뤄진 시장 영역이 5년간 CAGR 9.5%로 가장 급속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그 결과 2018년에는 이 시장이 약 69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세서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도 크게 성장할 전망이며 그 규모는 2012년 31억달러에서 9.4%의 CAGR로 성장을 지속해 2018년에는 약 56억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MV 시장은 지난 몇 년간 급속한 변모를 이루고 있다. 이 시장은 장기적 변화와 단기적 변화 모두에 의해 성장이 촉진되고 있다. 장기적 변화와 기술적 요인이 MV 제품이 제공하는 가치를 높이고 이 제품들에 대한 수요를 자극해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서는 내다봤다.

이와 함께 제조업 전체 부문에서 품질 관리와 생산성, 또 비용 효율성 향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서 이것이 MV 제품에 대한 장기적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보고서는 다양한 제품의 기능에 관한 고객의 우선사항은 변화하고 있고 이 때문에 시장도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MV 응용 분야가 등장하고 있어 MV 부품 및 시스템 시장 규모가 확대되려 하고 있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 의하면 2008년과 2009년의 경제적 혼란은 MV의 적용 분야인 자동차와 반도체, 또 기타 수많은 산업에 큰 악영향을 미쳤고 전체적으로 수요가 감소했다. 이 산업들은 3년간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현재 MV 시스템은 반도체와 일렉트로닉스, 또 제약, 포장, 의료기기, 자동차, 기타 일반소비재 등 모든 제조업 분야에서 용도가 확대되고 있다. MV 시스템은 또한 교통 관리 시스템과 유료 도로 요금 징수, 기타 많은 비제조업 부문에서도 중요한 툴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