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 제품‧기술 대상 아이디스
상태바
제1회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 제품‧기술 대상 아이디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스 다이렉트IP, 영상감시 시스템 구축 설계 안정적·최적화 평가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첨단안전산업 진흥 방안의 일환으로 ‘제1회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 제품‧기술 대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상기업은 지난 4일까지 신청접수 후 정보통신 분야 전문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이 면밀한 평가로 선정했다. 이번 시상에서 기술력, 혁신성, 매출 등 모든 부문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아이디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연세대 최윤식 교수는 “아이디스의 다이렉트 아이피 제품은 영상보안 CCTV 제품으로 이미 전 세계적으로 제품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각종 상과 매출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디바이스의 접속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동적으로 디바이스를 설정할 수 있는 IP기반 프로토콜 설계 등, 영상감시 시스템을 구축하는 모든 통합시스템의 설계가 안정적이고 최적화되어 설계됐다”고 평가했다.

▲ 제1회 대한민국 첨단안전산업 제품기술 대상에 선정된 아이디스 다이렉트IP

최우수상 수상 예정인 창성에이스산업의 ‘열분포도 검출기반 스마트형 보안 및 화재감지 카메라시스템’은 단순 CCTV 기반의 시스템이 아닌 열을 감지하는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열 영상으로부터 화재나 침입감시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고, 우수상으로는 씨프로, 컴아트시스템, 대영유비텍, 이노뎁, 오아이씨코리아가 선정됐다.

배영훈 한국첨단안전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시상이 국내 첨단안전산업의 육성은 물론 앞으로 더욱 우수한 기술과 제품이 개발되어 국민의 안전을 잘 지키고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는 28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