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GD)’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GD)’ 최우수상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이 회사의 차기 3D프린터 큐비콘 럭스(Cubicon LUX)가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2015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산업디자 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하이비젼시스템의 ‘큐비콘 럭스’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 프로젝터의 빛을 이용해 광경화성 원료를 한층한층 면 단위로 경화시켜 적층하는 3D 프린터로 기존 DLP방식 3D 프린터의 큰 사이즈와 중량 단점을 극복했다.

큐비콘 럭스는 정밀 가공 알루미늄 보디 채택을 통한 견고함과 경량화 그리고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사용자 중심의 친환경 배려까지 생각한 디자인으로 현재 정식 론칭 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제품은 여러 면에서 사용자 중심의 설계 노력을 찾아볼 수 있는데 먼저 메인 바디에 반투명(Black translucent) 표면처리를 적용해 빛을 차단해 출력 품질을 높여줌은 물론 작업 중에도 출력물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출력시 내부에서 생기는 화학반응 물질을 필터(활성탄)를 통해 정화해 사용자의 안전성까지 배려했다.

큐비콘 럭스는 기능은 물론 조형적 요소도 고려해 디자인됐으며 책상 등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이 용이하게 설계돼 학교, 치과, 쥬얼리샵 등 외형과 위생적인 면까지 중요시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작업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하이비젼시스템 관계자는 “회사의 개발 편의 보다는 소비자의 취향과 만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3D 프린터 시장도 단순 기능만 주목하던 시기에서 벗어나 뛰어난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좋은 디자인이 제품을 더 빛나게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 및 시장 조사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3D 프린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