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별·연령별 선물 추천해주는 검색 기능 선봬
상태바
네이버, 성별·연령별 선물 추천해주는 검색 기능 선봬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빅데이터 기반의 ‘선물추천 검색’으로 라이브한 쇼핑검색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 네이버가 빅데이터 기반의 ‘선물추천 검색’으로 라이브한 쇼핑검색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선물 추천 의도를 가진 검색어 입력 시 성별, 연령별로 구매할만한 상품 정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선물추천 검색’을 선보였다.

이 검색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방대한 쇼핑 및 구매 패턴 등에 대한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선물 추천 검색 의도에 맞는 맞춤형 상품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네이버 측은 선물추천 검색을 시작으로 라이브한 쇼핑 검색으로의 변화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이용자의 클릭, 구매 히스토리 등 쇼핑 검색 의도와 취향을 분석하는 쇼핑 선호도 분석 시스템(User’s preference Analysis), 양질의 쇼핑 콘텐츠 추출(Rich Content Service)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쇼핑 관련 기술들을 활용했다. 검색 의도에 따라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출해 추천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선물추천 검색은 쇼핑 관련 검색 질의를 분석해 선물하려는 대상(아이, 초등학생,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등)에 맞게 상품 정보를 추출해 성별, 연령별 조건에 맞는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이때 최근 많이 찾은 상품, 30대 여성들이 많이 구매 등과 같이 쇼핑 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선물추천 검색을 통해 좁은 모바일 화면 안에서도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추천 받듯 상품 검색부터 추천 그리고 결제에 이르는 쇼핑의 전 과정에서 자연스런 쇼핑검색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