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인포가드·어콰이어 시스템즈 인수…온라인 보안인증·테스트 역량 강화
상태바
UL, 인포가드·어콰이어 시스템즈 인수…온라인 보안인증·테스트 역량 강화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이 온라인 보안 인증 및 테스트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당 분야 기업 인포가드(InfoGard)와 어콰이어시스템즈(Acquirer System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UL은 세계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기관으로서 최근 온라인 분야로까지 진화하는 안전의 영역에 대한 포괄적인 안전 인증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포가드는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인가한 IT 보안 시험소로 암호화 알고리즘, 모듈 및 전자결제보안, 헬스케어 부분 관련 테스트, 인증, 감사,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UL은 결제보안은 물론 최근 부상하고 있는 헬스케어, 생체 인식분야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관련 테스트 및 인증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UL은 인포가드 인수에 앞서 지난 11월 말 결제 및 보안 관련 시스템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어콰이어시스템즈를 인수한 바 있다. UL은 자사의 카드 단말기 인증 서비스에 어콰이어시스템즈의 결제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솔루션을 더해 결제 관련 테스트 역량을 강화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인수로 UL은 클라우드 테스팅 역량까지 갖추며 EMV(Europay, Mastercard, Visa) 마이그레이션 분야에서 위상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황순하 UL코리아 사장은 “최근 물리적인 안전은 물론 전자결제보안과 같은 보이지 않는 영역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업계 전반적으로 온라인 보안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취약한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UL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암호화나 전자결제보안 등 온라인 보안에 대한 역량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고객과 소비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 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