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글로벌 협력으로 헬스케어 사업 꽃피운다
상태바
SKT, 글로벌 협력으로 헬스케어 사업 꽃피운다
  • 이광재
  • 승인 2013.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분야 원천기술 보유 소마로직과 업무 협약 체결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헬스케어 분야에 차세대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소마로직(Somalogic)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진단 및 바이오인포매틱스 등의 영역에서 공동 R&D 수행 및 사업 협력 모델 발굴·협력키로 했다.

소마로직은 차세대 바이오 물질인 압타머(Aptamer)를 발명한 래리 골드 박사가 1999년 설립한 회사로 약 1300여종의 단백질을 검출할 수 있는 압타머 원천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기술로는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운 질환 영역에 대한 새로운 진단·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압타머는 헬스케어 영역에서 주로 사용돼 오던 항체보다 결합력 및 안정성 측면에서 장점을 갖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많은 연구소 및 기업에서 이를 활용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소마로직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매우 유망한 원천 기술 보유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이 소마로직과 함께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SK텔레콤측은 밝혔다.

래리 골드 소마로직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변재완 SK텔레콤 미래기술원장도 "SK텔레콤이 보유한 최고의 ICT 역량과 소마로직의 바이오 기술 역량을 융합해 기술과 사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헬스케어 관련 다양한 영역에서 ICT 산업과 연계한 융합 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사회적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