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해돋이로의 초대…뉴질랜드 기스본 새해맞이 축제 ‘리듬 앤 바인스’
상태바
세계 첫 해돋이로의 초대…뉴질랜드 기스본 새해맞이 축제 ‘리듬 앤 바인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1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
▲ 뉴질랜드 기스본

뉴질랜드 북섬의 동쪽에 위치한 작은 해안 도시 ‘기스본(Gisborne)’은 날짜 변경 선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도시이기도 하다. .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전세계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기스본으로 몰려든다. 이곳의 12월과 1월 일 평균기온은 18도~19도로 여름 날씨를 뽐내고 있어 2016년 새해를 뉴질랜드의 여름을 만끽하며 맞이할 수 있다.

뉴질랜드의 여름 휴양 도시 기스본에서는 매년 새해맞이 축제가 열린다.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해를 맞이하는 이곳에서는 뜨거운 열기의 음악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국제적인 음악 페스티벌 ‘리듬 앤 바인스(Rhythm & Vines)’는 기스본 근처 와이너리의 노천 원형 극장에서 12월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열린다. 락, 펑크, 힙합, R&B, 팝, 컨트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경험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가 함께 할 수 있다.

▲ 리듬 앤 바인스 축제

올해 축제에는 미국 대표 힙합 아티스트 ‘맥 밀러(Mac Miller)’, 전세계 페스티벌을 장악하고 있는 ‘알엘 그라임(RL Grime)’, 호주의 인디팝 듀오 앵거스 앤 줄리아 스톤의(Angus&Julia Stone), 호주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일렉트로닉 록밴드 펜듈럼(Pendulum)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축제에 함께 한다.

기스본에서는 축제 외에도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유명한 와인너리와 포도밭이 늘어서 있고 아름다운 금빛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다. 뉴질랜드에서 네 번째로 큰 포도산지인 기스본에는 와이너리 투어 프로그램이 많아 각양각색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기스본 와이누이(Wainui) 해변은 서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스폿으로 알려져 매년 파도를 즐기기 위해 많은 서퍼들이 몰려오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