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2주 연속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나팔바지 이어 대디
상태바
싸이, 2주 연속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나팔바지 이어 대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 외에 브라운아이드소울·응팔OST·GOD 상위권 랭크

싸이 특유의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대중적인 가사가 이번에도 통했다. 싸이의 7집에 수록되어있는 두 타이틀곡이 번갈아 가며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싸이의‘대디’(Feat. CL of 2NE1)’가 12월 2주차(12월7일~12월13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앨범 수록곡 중 총 4곡이 아직 상위권에 랭크되어있다. 3위에는‘나팔바지’, 17위에 ‘Dream(Feat. XIA of JYJ)’그리고 19위에 ‘I Remember You(Feat. Zion.T)’가 랭크되며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곡들이 차트 상위권에서 오랜 기간 랭크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혁이 부른 ‘소녀’가 4위, 디셈버가 부른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이 5위, 이적이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가 9위, 박보람이 부른 ‘혜화동(혹은 쌍문동)’이 10위, 김필이 부른 ‘청춘(Feat.김창완)’이 11위에 이름을 올리며 1주차 때와 같이 총 5곡 중 한 곡도 누락되지 않은 채 여전히 상위권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다.

▲ 소리바다 12월 2주차 주간차트 탑20

이처럼 차트에서 싸이와 응팔OST가 강력한 기세를 내고 있는 가운데 완성도 높은 신규 앨범을 낸 남자 그룹들이 있다.

5년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첫번째 타이틀곡 ‘밤의 멜로디’가 2위, 두번째 타이틀곡인 HOME이 8위, 그 외에도 ‘사랑의 말(How much I love you)’이 14위, ‘어떻게 너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겠어’가 16위로 총 4곡이 상위권에 랭크되며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년 만에 다시 완전체로 돌아온 god의 신규앨범 중 선공개한 ‘웃픈 하루’가 7위에 오르며 산뜻한 출발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인 ‘Sing For You’가 15위에 랭크되어 치열한 차트 경쟁 속에서도 신곡들의 선전이 눈에 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가수들이 컴백하며 예측할 수 없는 음원 차트 순위를 보이고 있다. 싸이, 응팔, 브아솔과 같은 강력한 음원강자들이 한데 모인데다 연말이면 기획사들 마다 시즌송들을 준비하고 있어 신곡들의 차트 상위권 진입이 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