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디스, 한솔그룹에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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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디스, 한솔그룹에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 구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5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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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그룹측 모바일 식권 도입으로 워크스마트 가속화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 식권대장이 한솔그룹 4개사에 구축을 완료했다. 이로써, 식권대장은 출시 1년만에 7개 대기업을 포함한 39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르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식권대장을 만든 스타트업 벤디스는 한솔홀딩스·한솔제지·한솔아트원제지·한솔로지스틱스 등 한솔그룹 4개 사에 기업용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 ‘식권대장’의 구축을 완료하고 한달 여의 시범 운영을 거쳐 최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벤디스측은 대기업 그룹의 복수 계열사가 동시에 식권대장 솔루션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식권대장의 대기업 시장 본격 확산을 예고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 한솔그룹 4개 계열사에서 모바일 식권관리 솔루션 ‘식권대장’ 을 공동 도입했다.

식권대장은 기업용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으로, 작년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초반엔 IT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한 중소중견기업이 주고객사였지만, 올 중순경부터 대기업들의 도입 문의가 잇따르기 시작, 현재 7개의 대기업을 포함한 총 39개 기업에서 식권대장을 이용 중이다.

식권대장을 도입한 한솔그룹 4개 사는 모두 을지로 파인애비뉴빌딩에 입주 있는 기업으로, 같은 빌딩에 입주해 있는 4개 계열사가 각각 별도로 식권 및 식대관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식권대장의 공동 도입을 결정했다. 이들 기업은 모바일 식권 솔루션을 공동 구축·운영함으로써 인력과 자원의 낭비를 없애는 것은 물론, 식대관리 시스템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급식만족도 및 업무생산성을 제고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식권대장을 도입하면서 식권을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의 수가 대폭 늘었을 뿐만 아니라, 별도로 식권이나 카드를 챙기지 않아도 식권대장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식대를 결제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 4개 사 식대관리 담당자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이들 4개 사는 향후 식권대장을 통해 임직원의 식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가 축적되면, 이를 활용한 건강관리나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스마트 직원복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한솔그룹에 식권대장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식대관리의 효율화는 물론, 고객사 임직원의 업무만족도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기업들의 필수 솔루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권대장은 기업이 외부 식당을 통해 직원 식사를 제공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식대운영 시스템을 모바일 앱으로 통합한 국내 최초의 기업용 모바일 식대관리 솔루션이다. 회사가 직원에게 식대를 식권대장 포인트로 지급하면, 직원은 지정 식당에서 식사한 후 식권대장 앱 상에서 몇 번의 터치로 식대를 결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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