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고속 직렬 BUS 리시버 테스트 지원 신호 분석기 MP1800A 출시
상태바
안리쓰, 고속 직렬 BUS 리시버 테스트 지원 신호 분석기 MP1800A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가 GRL에서 개발한 GRL-PCIE4-RX 캘리브레이션·리시버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고속 직렬 BUS 리시버용 테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

디지털 통신 시스템은 데이터 트래픽의 폭발적인 증가에 발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빨라져야 한다. PC(개인용 컴퓨터)와 서버에서 고속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PHY 디바이스의 리시버 테스트는 채널 손실, 지터와 같은 스트레스를 추가함으로써 호환 가능한 연결임을 확인한다. 차세대 PCIe 젠4 표준은 회선당 비트 전송률을 16기가비트/s까지 높이므로 더 정밀한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하다.

리시버 테스트 신호의 캘리브레이션은 SJ, RJ, SSC를 포함한 엠퍼시스 및 여러 지터 유형의 추가뿐 아니라 일반 모드 및 차동 모드 잡음의 추가와 같은 여러 파라미터의 제어가 필요한 복잡한 절차다. 또한 이러한 디바이스는 높은 재현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준 사양 내에서 제어되는지 검증할 필요도 있다.

▲ 안리쓰가 GRL에서 개발한 GRL-PCIE4-RX 캘리브레이션·리시버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고속 직렬 BUS 리시버용 테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

따라서 리시버 테스트 자동화 소트프웨어는 테스트 신호 캘리브레이션을 간단하게 만들고 테스트 사양을 충족해야 할 뿐 아니라 BERT(비트 오류율 테스터)의 낮은 고유 지터, 낮은 잡음, 높은 수신 감도와 같은 탁월한 성능을 통해 결과 재현을 보장하는 측정 시스템의 핵심을 구성해야 한다.

이 리시버 테스트 솔루션은 MP1800A, 잡음 신호 소스, 가변 ISI 채널,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그리고 시스템이 복잡한 테스트 신호를 자동으로 캘리브레이션하고 지터 내성 테스트를 간소화하도록 하는 GRL의 GRL-PCIE4-RX로 구성된다.

MP1800A 광대역 BERT는 측정 시스템의 핵심 부분을 구성해 PCIe 젠4를 지원할 뿐 아니라100GbE, 인피니밴드 등과 같은 고속 직렬 인터페이스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탁월한 파형과 높은 수신 감도를 지원하며 리시버 테스트의 재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테스트 솔루션은 GRL-PCIE4-RX 소프트웨어와 MP1800A을 사용해 리시버 테스트와 지터 내성 테스트를 위한 캘리브레이션을 간소화하고 결과의 높은 재현성과 디바이스의 높은 효율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