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新 총판 영입 국내 엔터프라이즈 사업 확대
상태바
주니퍼, 新 총판 영입 국내 엔터프라이즈 사업 확대
  • 이광재
  • 승인 2013.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S 데이타와 계약 체결…스위치·무선랜·보안 비즈니스 창출 기대

주니퍼네트웍스가 IT 솔루션 유통 서비스 전문기업 JDS데이타를 새로운 총판 업체로 선정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이번 JDS데이타와의 총판 계약 체결로 국내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및 SMB(Small and Medium Businesses) 부문에서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주니퍼네트웍스는 JDS데이타와의 협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3대 축인 스위치, 무선랜, 보안 제품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확대된 리셀러 커버리지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 특히 국내 스위치 시장에서 신규 매출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스쿨과 같은 무선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무선랜 시장점유율 확대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총판사 체결로 주니퍼네트웍스는 JDS데이타 및 인성디지털의 총판 체제를 운영하게 됐으며 국내 파트너사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0년 설립된 JDS데이타는 차별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통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2011년 주니퍼 네트웍스의 공인 교육센터 인증 취득 후 2012년부터 주니퍼네트웍스의 장비 조달청 다수 공급 계약자로서 전국적인 영업망 및 기술지원망을 통해 신속한 설치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해온 바 있다.

채기병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사장은 "주니퍼네트웍스 파트너 전략에 기반한 총판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수 있는 조력자를 찾는 과정에서 JDS데이타와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JDS데이타와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신속히 제공, 국내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및 SMB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주니퍼네트웍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선도적인 파트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호 JDS데이타 사장<사진 오른쪽>도 "기술 혁신에 투자해 탄탄한 포트폴리오와 실적을 갖추고 있는 주니퍼네트웍스의 총판 파트너로 일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고객군에게 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보다 빠르게 제공하고 두 회사 모두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퍼네트웍스는 올해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PIC(Partner is Customer) 2.0'을 런칭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 발전에 나서고 있다. PIC 프로그램은 주니퍼네트웍스와 파트너사의 상호 성공적인 비지니스 운영을 위해 진행되는 주니퍼네트웍스의 투자 일환이다. 주니퍼네트웍스의 글로벌 전략인 '파트너 어드밴티지 프로그램(Juniper Partner Advantage)' 혜택을 국내 파트너사들에게도 부여하고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교육, 리워드 프로그램, 지역비즈니스 활성화를 중심으로 주니퍼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