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플랫폼 보안 위협 점정 커진다
상태바
애플 플랫폼 보안 위협 점정 커진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안드로이드보다 적은 수준이나 꾸준히 증가…사용자 대비 필요

시만텍이 ‘애플 보안 위협 환경(The Apple threat landscape)’ 백서를 통해 애플 기기를 겨냥한 신종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며 애플 사용자들도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애플은 고유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여타 플랫폼들과 비교했을 때 자사의 기기에 설치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뛰어난 통제 역량을 갖춰왔다. 강력한 보안을 목표로 애플이 추구해온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은 하드웨어와 운영체제(OS)가 긴밀하게 연결되고 사용자들은 대부분 공식 앱스토어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형태로 발전해 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애플 기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이버 공격자들의 새로운 목표가 되고 있다.

시만텍이 발표한 백서에 따르면 2014년 맥OS X 위협 건수는 15건으로 2013년 13건 대비 15% 증가했으며 iOS 위협 건수는 2014년 한해 3건에서 2015년 올해 현재 기준 7건으로 증가했다.

애플 기기를 겨냥한 위협의 범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애플 플랫폼으로 위협 범위를 넓혀가는 경우나 맥OS X와 iOS용 맞춤형 악성코드를 개발하는 경우에 이르기까지 위협의 종류가 다양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백서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신종 맥OS X 위협 건수는 2014년에 전년대비 15% 증가했다. 2012년과 2013년에 각각 전년대비 29%, 44% 증가를 기록한 것보다는 낮은 수치이지만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