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대구시, 전략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다쏘시스템코리아-대구시, 전략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신성장동력 산업 분야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거점 구축

다쏘시스템코리아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구 전략산업의 발전을 위한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 및 중소기업 지원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9일 오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가졌다.

대구시와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지역 전략 산업으로 추진 예정인 스마트시티(Smart City)와 미래형자동차(C-Auto)를 포함하는 지역 신성장동력 산업 분야의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거점을 구축한다.

▲ 다쏘시스템코리아와 대구시가 대구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 1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내에 다쏘시스템 공인 인증 교육센터를 열고 교육 컨텐츠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이 센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쏘시스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인증기관으로 다양한 설계 및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산업진흥원은 공인 교육센터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며 창조혁신센터는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들을 위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선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본 센터는 대구 지역 특화산업의 스타트업/벤처 기업, 중소·중견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3D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다쏘시스템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산업 발전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쏘시스템과 대구시는 2010년 설립된 R&D 센터를 시작으로 최근 권영진 대구 시장의 다쏘시스템 본사 방문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건설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산업 성장의 발판이 될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는 이번 MOU를 통해 대구시가 미래 디지털 산업의 근거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