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타 이통사 사용 가능…플랫폼 저변 확대 나서
상태바
T전화 타 이통사 사용 가능…플랫폼 저변 확대 나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버전 업그레이드 출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SK텔레콤 통화 플랫폼 T전화가 10일 2.5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부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해 타 통신사에서도 앱 스토어 다운로드로 사용가능하다.

이전까지는 SK텔레콤용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되어 출시됐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스팸번호에 더해 사기피해 번호도 제공되는 등 안정성이 대폭 강화했다. UI 개편으로 사용성과 디자인도 개선됐다.

안드로이드 4.1버전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T전화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T전화 다운로드 버전에서는 스팸전화 여부를 알려주는 안심통화, 화면을 보면서 통화하는 보이는 통화, 통화 중 사진·문서·위치·웹페이지 공유(T전화앱), 저장하지 않은 상호 전화번호도 확인 가능한 T114 등 대부분의 T전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룹통화 등 일부 기능은 제외된다.

▲ SK텔레콤은 10일 편의성과 안정성을 개선한 T전화 2.5버전을 출시했다. 이전까지는 SK텔레콤용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되어 출시되었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통화 플랫폼인 T전화의 이용자가 확대됨에 따라 직방, 배달통, 식신 등 T전화 연계 서비스 사업자의 마케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타사 이용자도 T전화의 ‘눈꽃설현’, ‘설현X T전화’ 테마를 적용하면 T전화 화면을 설현 사진으로 장식할 수 있다.

이번 2.5버전부터 사기 전화번호 정보 공유업체인 ‘더치트’와의 제휴를 통해 사기피해 번호를 제공해 해당 번호로 전화가 오면 ‘사기피해 의심번호’라는 메시지가 뜬다. 기존 2.0버전까지는 금융사기와 보이스피싱 번호를 제공했으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범죄 번호에 대한 정보가 확대되어 안전 기능이 대폭 강화된 것이다.

더불어 ‘보이스피싱 녹음파일 신고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는 통화 중 보이스피싱 등의 통화를 원터치로 녹음할 수 있고, 통화 종료 후 ‘통화녹음 신고’ 메뉴를 통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다.

또 스팸전화 번호 및 국제전화에 대해 벨소리로도 음성 안내해 주는 ‘안심벨소리’ 기능도 내년 상반기 중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장애인·노약자 등 보이스피싱 취약 계층의 전화 범죄 피해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T전화 홈 화면에 검색창을 제공해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검색 홈 상단에 인기 검색어 10개를 보여 줌으로써 검색이 보다 쉬워진다. 키패드 화면, 통화종료 화면 등 디자인도 보다 세련되게 개선됐다.

또 T전화와 연동되는 연락처도 다양화되었다. 기존에는 ‘T연락처’만 연동 가능했으나, 이번 업그레이드로 스마트폰 기본 주소록 등 다양한 연락처 앱들과도 연동될 수 있게 됐다.

2.5 다운로드 버전은 10일부터 플레이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2.0 버전의 T전화는 일주일 간의 베타버전 테스트를 거쳐, 17일부터 업그레이드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플랫폼은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는 게 생존의 필수 조건이며, T전화는 온 국민의 통화 플랫폼으로 발전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