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네트워킹 분야 최고 혁신 기술 트렌드는?
상태바
2016 네트워킹 분야 최고 혁신 기술 트렌드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도에는 비즈니스에 디지털 혁신모델을 도입해 시장을 뒤흔든 기관들이 눈에 띄었다. 이들은 제3의 플랫폼과 새로운 IP 네트워킹 전략을 수용함으로써 신규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게 됐다. 2016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확실한 경쟁우위를 가져다주는 스마트 기기와 혁신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로케이드는 2015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2016년 그리고 그 이후 주시할 필요가 있는 네트워킹 분야의 최고 혁신기술 트렌드 전망을 제시했다.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는 클라우드= IDC에 따르면 IT 투자의 절반 이상이 일명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알려진 제3의 플랫폼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2020년이 되면 그 비중이 모든 IT투자 가운데 60%를 넘어설 전망이다.

오래된 레거시 IP 네트워크 설계방식을 새로운 IP 네트워크로 이전하는 것은 가속화될 것이며 거의 주류에 가까운 채택비율을 기록할 것이다.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혁신과 경쟁우위를 위해 네트워크를 개방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플랫폼으로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는 확실한 미래 = 지난 1년간 서비스 공급업체와 관련기업들은 보다 빠른 서비스 구축과 용이한 확장,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과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를 채택했고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를 전반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2016년에는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새로운 IP 네트워크로 이전함에 따라 혁신적이고 개방형인 자동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플랫폼의 보급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x86 서버 설계구조 도입의 증가는 다중 네트워크 역할에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s) 같은 특수 네트워킹 하드웨어를 대체함으로써 이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다.

ADC들은 이미 가상 모델(vADV)로 바뀌어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맞춤형 확장 역량으로 최대의 업무량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갈수록 소프트웨어가 가상화 혁신의 전 분야에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