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로 모든 디바이스에 강력한 인증 구현
상태바
젬알토,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로 모든 디바이스에 강력한 인증 구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SafeNet MobilePKI)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USB 포트, 혹은 내장형 인식기가 없는 등 기기에 관계없이 강력한 형태의 PKI 기반 인증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제작됐다.

세이프넷 모바일PKI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 PKI 스마트카드와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게 한다. 그 결과 각 기업들은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과 기회를 완전히 이해하고 이와 동시에 자사의 강력한 공개키 기반 구조(PKI) 환경의 완전성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된다.

PKI는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을 갖춘 보안 인프라 중 하나지만 지금까지 모바일 기기들은 강력한 PKI 기술 실행에 필요한 USB 포트, 혹은 스마트카드 슬롯을 장착하지 않았다. 젬알토가 개발한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은 IT 관련 기업 및 부서에서 PKI 신원정보의 사용을 iOS, 안드로이드, 윈도 등 모바일 기기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자사의 PKI 환경을 활용하고 이를 모바일 기기로 원활하게 확장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PKI 보안을 활용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암호화 이메일, 디지털 서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프랑수아 라스니에 젬알토 사용자계정 보호솔루션 총괄 부사장은 “기업의 성공에 있어 모빌리티가 차지하는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인증과 디지털 서명을 위한 기기 보안 조건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며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은 각 모바일 기기에 대한 PKI 보안의 격차를 해결한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자신이 속한 기업이 기존 강력한 공개키 암호화 인증 및 신원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도록 함으로써 훨씬 높은 신뢰성, 편의성, 모빌리티를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강력한 이중요소 인증과 이메일 암호화를 제공하는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은 VPN과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원격 접속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업무 중에도 디지털 서명 및 데이터 암호화 등 첨단 기능을 포함한 모든 PKI 보안 작동을 실행할 수 있다.

세이프넷 모바일PKI는 동일한 블루투스 장비를 다수의 엔드포인트에 손쉽게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10미터 이내 범위에서 자동적으로 감지 기능을 실행한다. PKI가 이미 설치된 기업들은 기존의 스마트카드 도입 방식을 모바일 인력이 사용할 수 있게끔 전환하기 위해 새로운 신원정보를 발행하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사와 인증기관(CA)은 개발 키트를 통해 기존의 PKI 솔루션을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고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수도 있다. 젬알토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기술 파트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OEM 파트너사, CA, 그리고 세이프넷 모바일PKI를 사용하고 자사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