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2016년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확산 일로·데이터 저장 방법 변화 등

퀀텀이 ‘2016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퀀텀은 내년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으로 ▲오브젝트 스토리지(Object Storage) 확산 일로 ▲사법 집행 및 보안을 위해 더 많은 고해상도 카메라 사용, 그로 인한 데이터 저장 방법의 변화 ▲서비스로서의 아카이브(Archive as a Service)”, 클라우드 내 컴플라이언스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제공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스토리지의 혼합사용의 효율성 고려해볼 시점 등을 꼽았다.

퀀텀이 발표한 2016년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 전망은 다음과 같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확산 일로 = 구매자 행동을 분석하는 새롭고 정교한 툴이 통합된 센서 기반 데이터가 급증하는 가운데, 기업의 IT 부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비정형 히스토리 데이터를 보유해 기업의 사용자들이 과거의 맥락에서 현재를 평가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제 전통적인 데이터 저장 방식으로는 고용량의 워크로드를 원활히 지원할 수 없는 티핑포인트에 와 있다.

온라인 확장성과 견고성(robustness)을 보유한 오브젝트 스토리지가 그 해법이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그 동안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에 의해 사용돼 왔다. 그러나 데이터를 준비 완료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용량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장점으로 인해 현재는 일반 기업들이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