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넥스알, 빅데이터 플랫폼 SW ‘NDAP’ GS인증 획득
상태바
KT 넥스알, 빅데이터 플랫폼 SW ‘NDAP’ GS인증 획득
  • 이광재
  • 승인 2013.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넥스알(공동대표이사 변진석·한재선, www.ktnexr.co.kr)이 자사의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NDAP(NexR Data Analysis Platfor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NDAP은 빅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수집·처리·저장·분석 등의 모든 과정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다. 글로벌 빅데이터 표준 기술로 정의된 하둡(Hadoop)을 비롯해 H베이스(HBase), 하이브(Hive), 플룸(Flume)과 같은 다양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순수 국내 기술진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통신, 금융,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이 NDAP 빅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해 비용을 절감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리며 최적의 운영 효과를 거두고 있다.

변진석 KT 넥스알 대표이사는 "KT 넥스알은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빅데이터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하둡을 기반으로 NDAP을 개발했다"며 "NDAP이 빅데이터 분야 최초로 GS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뛰어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음은 물론 공공 시장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기업과 차별화된 KT 넥스알만의 빅데이터 기술과 노하우를 앞세워 한국형 빅데이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