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족 필수 아이템 보조배터리 다기능 장착 새로운 변화
상태바
스마트족 필수 아이템 보조배터리 다기능 장착 새로운 변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기능은 기본, 손난로·무선인터넷 공유기 겸용 보조배터리 등 기능도 모양도 제각각

우리 국민 중 80%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현재, 스마트폰 없이는 단 하루도, 아니 단 한 시간도 견딜 수 없는 ‘스마트족’에게 이제 보조 배터리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이에 스마트폰용 보조배터리를 기본 기능으로 장착한 다기능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즉, 보조배터리는 기본이요, 추가로 원하는 기능을 담은 IT 기기를 내 마음대로 고르면 되는 시대이다. 손전등, 손난로 겸용 보조배터리,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 겸용 보조배터리 등 기능도 모양도 타깃도 제 각각이다.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어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나의 스마트한 IT 파트너가 될 기기 중 보조배터리 겸용 제품에는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 보조 배터리는 기본,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겸용 제품

▲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새로텍은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담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인 ‘에어스토어 WF-ABU2’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USB 외장하드는 물론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동영상, 음악, 사진 등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는 무선 외장저장장치와 52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외 여행 및 출장 시 호텔, 커피숍, 사무실, 집 등에서 이 제품을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바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의 USB 저장장치들을 ‘에어스토어 WF-ABU2’에 접속하면 무선 USB 저장장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담테크 ‘따손e 시즌4’ - 보조배터리 겸용 휴대용 전기손난로

▲ 아이담테크 ‘따손e 시즌4’

아이담테크는 휴대용 전기 손난로 ‘따손e 시즌4’를 출시했다. 따손e 시즌4는 기존 심플한 발열판에 캘리그라피와 일러스트를 디자인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능적인 면에 충실했던 '따손e'에 마음을 표현하는 손글씨로 감성디자인을 추가해 세련된 멋을 더했다. 따손e 시즌4는 단면발열과 양면발열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 급속발열 기능이 큰 장점이다. 단면발열 시간은 6시간으로 일반적인 손난로보다 긴 시간 발열이 가능하며 양면발열의 경우 3시간 동안 50℃의 강력한 발열이 특징이다.

4개의 강력한 조명용 화이트 LED를 상단에 장착해 전기 손난로 기능뿐 아니라 휴대용 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ED 4개를 이용해 최대 30여 시간 지속 조명이 가능하다.

또 따손이 시즌4는 입출력 5V/1,000mA를 적용해 스마트폰 및 포터블 기기의 급속충전기능을 지원한다. 따손e는 이러한 전기손난로+LED랜턴+스마트폰충전 기능을 적용한 3in1 멀티 손난로이다

디자인 ’코끼리 셀카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 겸용 셀카리모컨 출시

▲ 디자인 ’코끼리 셀카 보조배터리’

디자인에서는 보조배터리에 셀카 리모컨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신개념의 셀카리모컨 겸용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디자인 관계자에 따르면 ‘코끼리 셀카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2천밀리 정도로 비상용으로 쓰기에 충분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에 제품에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해 전용 카메라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리모콘으로도 쓸 수 있다. 보조배터리충전기 기능도 수행한다. 

 

 

이메이션 ‘링크 파워 드라이브’, 보조배터리 겸용 아이폰 OTG 메모리

이메이션코리아는 아이폰과 호환되는 휴대용 OTG 메모리 겸 보조배터리 ‘링크 파워 드라이브(LINK Power Drive)’를 선보이고 있다.

▲ 이메이션 ‘링크 파워 드라이브(LINK Power Drive)’

링크 파워 드라이브는 아이폰에 직접 연결해 파일을 복사, 열람할 수 있는 OTG 메모리 겸 보조배터리다. PC용 USB 커넥터와 라이트닝 8핀이 함께 내장돼 있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 링크 파워 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등을 아이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용 앱을 이용하면 음악,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파일을 아이폰 전용 포맷으로 변환하지 않고도 아이폰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고, 문서 파일도 앱 내에서 바로 열람 가능하다. 연락처 및 사진 등 주요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스비(VISVI) ‘파워 엘이디’ - 보조배터리와 LED 무드등을 하나로

▲ 비스비 ‘파워 엘이디(POWER LED)’

비스비(VISVI)는 비스비 ‘파워 엘이디(POWER LED)’ 보조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파워 엘이디 보조배터리는 5200㎃의 고용량에 LED등을 장착했다.

기존 보조배터리가 충전 기능만 제공돼 야외에서 충전용도로만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무드 조명등 기능이 더해져 기능적인 면에서 차별성을 뒀다. 예를 들어 캠핑장이나 야외 낚시 그리고 등산에서 간이 랜턴으로 활용하거나 위치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길안내 용도에도 적합하다.

이는 고효율의 고휘도 LED 램프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저전력으로 밝은 빛을 제공하는 조명으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다. 또 두배 이상 긴 효율을 자랑하는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 돼 휴대용 기기를 충전하는 보조배터리로써의 역할로도 손색없다.

표준 USB 커넥터를 지원해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휴대용 장비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2A의 출력 포트를 내장해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