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2EDN 에이세드라이버, 견고성·저전력 손실 신 기준 제시
상태바
인피니언 2EDN 에이세드라이버, 견고성·저전력 손실 신 기준 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2.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SMPS(switch mode power supplies)의 PFC, LLC, 동기 정류 스테이지를 위한 새로운 ‘2EDN7524 에이세드라이버(EiceDRIVER)’ 시리즈를 출시했다.

축적된 전문성과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인피니언은 MOSFET 전용 드라이버 IC를 제공하게 됐다. 기존 에이세드라이버 제품을 향상시킨 새로운 2EDN 시리즈는 제어 IC와 쿨(Cool)MOS C7 MOSFET 및 GaN 스위칭 소자 사이에 중요한 고리 역할을 한다. 2EDN MOSFET 드라이버 IC는 높은 시스템 레벨 효율, 뛰어난 전력 밀도, 일관된 시스템 견고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2EDN 에이세드라이버 IC는 업계 표준 8핀 패키지로 제공되며 각기 5A의 소스 및 싱크 피크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2개의 독립적 비절연 로우사이드 채널을 제공한다. 이들 채널은 단 5ns의 정격 상승 및 하강 시간으로 동작하며 1ns의 뛰어난 채널-대-채널 지연 매칭으로 동시 스위칭 구성을 가능하게 하므로 총 구동 전류를 두 배로 높일 수 있다.

높은 전류에도 불구하고 출력 스테이지의 RDS(ON)이 극히 낮으므로 매우 작은 외부적 게이트 저항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더라도 드라이버 IC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또한 이들 드라이버 IC는 제어 핀과 인에이블 핀으로 최대 -10VDC까지 처리할 수 있으므로 접지 바운스에 대한 견고성이 뛰어나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DSO 패키지로 제공되는 4V의 UVLO(under voltage lock out) 기능의 2EDN7524 MOSFET 드라이버는 양산을 시작했다. 8V UVLO 기능의 DSO 패키지 제품과 4V 및 8V UVLO 기능의 TSSOP 패키지 제품은 2016년 1월, 4V 및 8V UVLO 기능의 WSON 패키지 제품은 2016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