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다양한 업종서 ‘스마트 사이니지’로 특별 경험 제공
상태바
삼성전자, 다양한 업종서 ‘스마트 사이니지’로 특별 경험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업종을 넘나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개장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지털로 완성된 쇼핑 라이프라는 테마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160대를 건물 전체에 설치했다.

4층 패션매장에 20개의 스마트 사이니지로 비디오월을 구성했으며 그중 일부를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제품과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구성했다.

▲ 삼성전자가 업종을 넘나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한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지하 1층 식품관에 고객 동선을 따라 천장을 흐르듯이 총 51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전통 디저트 카페인 설빙 매장에도 50여개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구축까지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

설빙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광고를 시연해 집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 달 19일부터 삼성미술관 리움(Leeum)의 기획전시실에서는 173형 대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와 95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건축물들을 생생한 화질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해외에서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트럭 후면에 탑재해 추월 사고를 예방하는 세이프티 트럭을 선보여 미국 유명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발명품 25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사이니지 라인업을 보유했다. 사이니지 칩 안에 솔루션 기능을 집어넣어 일부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화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인 SSSP(Samsung Smart Signage 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단순한 정보전달 매체나 인테리어 보조재가 아닌 디지털 미디어의 한 축으로서, 고객의 편익 향상에 기여하고 기업의 홍보 효과에도 도움을 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