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74% ‘탈모 진행중‘ 탈모에 좋은 천연탈모샴푸로 탈모 관리 ’필수‘
상태바
직장인 74% ‘탈모 진행중‘ 탈모에 좋은 천연탈모샴푸로 탈모 관리 ’필수‘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2.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얼마전 취업전문 포털사이트 커리어에서 직장인 775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탈모 고민’ 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현재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74.19%가 ‘그렇다’고 답했다.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정신적 스트레스’라는 의견이 65.52%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유전/호르몬의 영향’ (17.24%), ‘환경오염’ (10.34%), ‘과도한 다이어트’ (6.90%) 과 같은 의견이 있었다.

위와 같이 많은 직장인들이 나이와 관계없이 각종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증상을 앓고 있으며 20대, 30대에서도 탈모증상을 겪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이제 탈모는 노화와 함께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두피 관리의 소홀함,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남녀노소 관계없이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현상인 것이다.

이러한 탈모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탈모인들이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유래성분이 들어간 샴푸를 주목하고 있다. 석유에서 추출한 화학 계면활성제가 가득한 샴푸는 두피와 인체에 흡수되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두피의 건강을 악화시켜 모근까지 약화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탈모환자들은 두피에 많은 피지가 분비되어 생기는 지루성두피염도 함께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서 피지가 두피를 막아 두피 곳곳에 염증이 생기고 트러블이 생기면 두피의 건강이 악화되므로 두피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제대로 된 두피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더더욱 증상이 심화되어 자칫 만성 탈모로 굳어질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합성계면활성제샴푸 사용 보다는 천연계면활성제로 이루어진 천연탈모샴푸 또는 지루성두피염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두피까지 제대로 말리며 머리를 감을 때도 머리카락 대신 두피를 세척한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하고, 가급적 사람의 피부와 잘 맞는 약산성샴푸 또는 두피의 열을 내려주는 쿨샴푸로 관리하는 것이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으로 별도로 클리닉이나 치료를 통하지 않아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탈모방지샴푸로 유명한 ‘시카트리샴푸’는 석유에서 추출한 화학계면활성제가 아닌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천연탈모샴푸로써 탈모의 원인이 되는 DHT농도 수치를 억제해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모발이 탈락하지 않도록 예방효과를 주고 있어 이미 여성, 남성 탈모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제품이다.

얼마전 33차 전량 완판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샴푸 예약 판매’를 진행했던 천연화장품 전문 업체 ‘천사연구소’의 시카트리샴푸는 유해화학성분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실리콘 등 19가지를 모두 제거한 천연계면활성제 샴푸로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유해성분 없는 ‘임산부샴푸‘로도 잘 알려져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과 카퍼트리펩타이드-1이 주성분이며 한 때 TV 방송을 통해 발모 또는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전해진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추출물 등 26가지 식물유래 추출물을 함유하여 두피를 안정시키고 비듬, 각질, 피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여기에 천연 멘톨 성분으로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어 두피열을 진정 시키는 ’약산성샴푸‘ 및 ’쿨샴푸‘로 알려져있으며 미국 FDA/OTC등록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샴푸와 세트로 사용하는 ‘시카트리 헤어토닉 솔루션’의 경우 오래전 조기 완판 되어 많은 고객들이 재입고를 요청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신규회원 가입시 여행용 미니어처 3종세트와 특별 적립금, 10%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ww.1004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