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에도, 산후관리에도 딱! 똑똑한 케겔운동, 이지케이
상태바
요실금에도, 산후관리에도 딱! 똑똑한 케겔운동, 이지케이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2.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케겔운동은 여성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나타나는 요실금의 치료법으로 유용하다.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요실금을 앓는 중년여성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의 산후관리를 위해서도 쓰인다. 틀어진 골반교정에도 효과적이라 골반교정기를 대신해 권해지기도 한다. 산모와 중년여성에게 좋다고 하지만 사실 남녀노소를 가지리 않고 누구에게나 좋은 운동으로 케겔운동을 소홀히 하면 나중에 근육부족으로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다.

회사에서 일할 때나 의자에 앉아 있으면서, 또는 집안 일을 하면서 질 주의 근육과 골반 밑 부위 근육을 조였다 이완시키면서 골반근육을 강화시켜주면 되는데 운동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잘못된 케겔운동을 했다가는 오히려 골반염이나 방광염에 걸릴 수 있어 케겔운동방법을 확실히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한 두 번의 일시적인 운동으로는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꾸준하고 반복적인 운동이 이뤄져야 한다.

그런데 정확한 케겔운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이점에 주목해 쉽고 편한 케겔운동으로 지속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이지케이는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로 편하게 앉아서 쉽게 치료가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케겔운동기구들처럼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고 편하게 앉아 있어도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된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골반저근에 반복적으로 공금함으로써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여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기 때문에 요실금 치료는 물론 변비, 치질 등 생리기능 향상과 남성의 전립선 질환 예방과 개선 등에도 탁월하다.

부부관계개선 운동으로도 알려진 케겔운동을 쉽고 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이지케이는 기존 케겔운동기구들보다 위생적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가격은 낮춰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로도 선호된다. 한 번만 사용해봐도 괄약근 수축을 느낄 수 있는데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을 부담을 두 번 줄여 가정용 치료기로 인기가 높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