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뉴타닉스와 협력 기업용 애플리케이션·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상태바
컴볼트, 뉴타닉스와 협력 기업용 애플리케이션·데이터 보호 기능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가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Commvault Data Platform)’을 뉴타닉스(Nutanix)의 익스트림 컴퓨팅 플랫폼(XCP:Xtreme Computing Platform)과 결합해 고객들에게 확장된 스냅샷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컴볼트와 뉴타닉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데이터 및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냅샷은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가상 머신, 애플리케이션 복구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뉴타닉스 XCP와 결합된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스택에서 빠르게 스냅샷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뉴타닉스 XCP는 전체 인프라스트럭처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보다 가볍게 할 수 있게 만들며 기존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용자들이 느끼던 혁신의 어려움과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켜 준다.

새로운 솔루션은 복잡한 스냅샷 관리 주기를 단일 프레임워크로 통합시켜, 비즈니스에 필요한 향상된 재해복구와 데이터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의 새로운 혁신은 고객들에게 완벽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인간 중심의 컴퓨터 사용환경(HCI: Human-Computer Interaction)을 제공해 현재 하이퍼바이저 환경에서의 전체 인프라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데이터 가용성과 복구를 지원해줄 수 있는 능률적이고 유연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뉴타닉스 기반의 스냅샷이 제공하는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컴볼트의 자동 인덱스 및 탐색 기능과 통합시켜 기업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운영에 필수적인 신속한 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베누고팔 파이 뉴타닉스 전략적 협력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컴볼트는 뉴타닉스의 고객들에게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뉴타닉스는 앞으로도 컴볼트와 같은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마스 리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뉴타닉스를 사용하는 컴볼트 고객들은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완벽한 데이터 관리 및 스냅샷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특히 컴볼트의 인텔리스냅 기술은 뉴타닉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인지형 하드웨어 스냅샷의 복제본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스냅샷 데이터를 분류함으로써 별도의 스크립트 혹은 개별 스냅샷, 백업, 복구 툴을 사용할 필요 없이 개별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 가상 머신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열한번째 버전으로 공개된 컴볼트의 솔루션 포토폴리오는 최신 데이터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이 데이터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고 기존 기술 투자에서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내도록 지원한다.

컴볼트 솔루션 포트폴리오에는 데이터 보호 및 복구, 클라우드, 가상화, 아카이브, 파일 동기화 및 공유 분야의 최신 기술이 집약돼 있다. 시장 트렌드 및 최신 고객 활용 사례 등을 반영하여 설계된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IT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