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의 가치를 높이는 의정부 제일 간호학원, 2016년 봄 학기 신입생 대모집
상태바
간호조무사의 가치를 높이는 의정부 제일 간호학원, 2016년 봄 학기 신입생 대모집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2.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21세기 행복한 간호리더 양성을 위한 최고의 요람”

경기북부 최초로 설립 후 20년 역사동안 간호조무사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에 기여해온

오혜숙 산부인과 병설학원인 의정부 제일 간호학원 교육으로 2016년도 봄 학기 간호조무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의정부 간호조무사 학원에서 모집하는 봄 학기 반은 실업자 계좌제 주간 1학급과 일반 주·야간 2학급이다. 주간은 내년 4월 초, 야간반은 3월 말에 개강할 예정이다.

입학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 고3 재학 중인 남·여, 병원·의원 종사자 중 자격증이 없는 자, 전문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 등이다. 주부 등 일반인도 입학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들어 경력단절여성들의 지원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의정부 간호 조무사학원 교육과정은 총 1520시간으로 학과 이론 740시간, 병·의원 실습 780시간 이상으로 구성됐다. ▶간호학 전반에 걸쳐 이론을 배우면서 병원 현장 실습 전에 기본적인 임상실습을 받는 학과 교육과정 5개월 ▶간호학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 실습을 통해 구체적인 간호학습을 받는 실습과정 4개월 ▶자격시험을 대비한 약리학특강, 치과학 특강, 정신간호학 특강 등 모의고사 특강 3개월 등 총 12개월의 수료과정을 거친다.

신입생 특전으로는 학원소정 교육과정 이수 후 또는 학원 재학 중 아르바이트로 병원 취업 가능하며, 교육 성적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남학생 수료 후 취업 보장 등이 있다.

특히 의정부 제일 간호학원 교육은 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 권역의 국비교육 직업능력 개발 계좌제 전문학원으로, 만 18세 이상 고졸 남녀 실직자가 교용지원센터에서 계좌제 카드발급을 받아 학원에 등록하면 최고 276만원까지 교육비를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매월 수당 11만원(교통비, 중식비)이 지급된다.

의정부 제일 간호학원 오혜열 원장은 "우리 학원은 21세기 행복한 간호리더 양성‘이라는 교육이념을 기치로 삼았다“면서 ”간호기술은 인간이 존재하는 한 생명을 위한 가장 숭고하고 존엄한 기술이고, 간호학은 처음에 어디서 어떻게 배우는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오혜열 원장은 “경기북부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의정부 간호 조무사학원 교육으로 보다 훌륭한 간호 인력을 양성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실습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수료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설명했다.

등록은 학원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학원 수정양식) 1통과 졸업증명서 또는 고3 재학 증명서 1통, 주민등록등본 1통과 사진(3*4) 2매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eilg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