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프렙, 국제의대 통해 미국의사되는 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메디프렙, 국제의대 통해 미국의사되는 과정 설명회 개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2.0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미국의사양성 교육기관 메디프렙이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국제의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의 의료 시장 현황과 의사 부족 현황, 그리고 국제의대를 졸업한 후 미국에서 의사를 하고 있는 현지 의사들에 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메디프렙의 국제의대 프로그램에서는 눈 여겨 봐야 할 점이 세 가지 있다. 첫째, 국내 최초로 넘버원 국제의대 St. Georg's University(이하 SGU)의 교육 과정을 론칭했다는 점이다. 카리브해 연안에 위치한 SGU는 38년의 역사를 간직한 국제의대로 미국의사 면허시험 USMLE 1차 합격률 97%, Residency Matching률 94%를 자랑한다.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본토 병원에서 임상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결과다. 메디프렙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국내 교육과정을 1년 이수한 후 SGU에 바로 입학해 동일한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약 1억원에 달하는 장학금도 지급 받을 수 있다.

의예과 과정에 해당하는 프리메드 과정도 2년만 이수하면 된다. 현재 미국 본토 의대에 입학하려면 4년제 대학 이수해야 하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메디프렙과 SGU는 프리메드 과정에서 불필요한 교양 과정을 없애고 의대 본과과정인 MD과정을 이수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교육과정을 담아 2년 단기과정을 개설했다.

마지막으로 현재 SGU를 졸업하고 미국 우스터(Worchester), 브루클린(Brooklyn), 뉴욕(New York) 등 대도시 종합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한국에서 미국의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내가 정말 미국의사가 될 수 있을까?'다.

실제로 국제의대를 졸업하고 미국의사가 된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메디프렙은 학생들의 이런 불안감을 해소해 주기 위해 미국의사되는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준다.

메디프렙 국제의대 프로그램 및 입학 설명회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메디프렙 공식 홈페이지(mediprep.co.kr)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 02 - 564 - 2510 으로 문의하면 된다.

[메디프렙 국제의대 프로그램 설명회 일정]

12월 5일 (토), 오후 4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남) 403호

12월 6일 (일), 오후 4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남) 301A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