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신 영상의학과용 영상진단장비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최신 영상의학과용 영상진단장비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카고 북미영상의학회 참가해 초음파·엑스레이·CT 제품 전시

삼성전자가 11월30일부터 12월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제 101회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eity of North America, RSNA)'에 참가해 최신 영상의학과용 영상진단장비를 공개했다. 
 
이번 ‘북미영상의학회’에서 삼성전자는 최신 초음파 진단기와 디지털 엑스레이 등을 선보이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고정형 CT ‘NExCT 7’도 최초로 공개하며 영상진단장비의 풀라인업  구축을 위한 의지를 재표명했다. 
 
다양한 반자동 기능과 연구 기능을 탑재한 초음파 진단기 ‘RS80A with Prestige’는 이번 ‘북미영상의학회’를 통해 미국 시장 첫 진입을 알렸고, 태아의 투시영상 기능을 적용해 지난 10월 ‘세계산부인과학회’에서 호평 받은 ‘WS80A with Elite’도 함께 전시됐다. 

▲ 삼성전자가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에 참가해 최신 영상의학과용 영상진단장비를 공개했다.

 
천정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GC85A’는 업그레이드된 영상 엔진 ‘S-Vue’와 장비간 디텍터를 공유할 수 있는 ‘S-Share’를 새롭게 적용됐으며, 이동형 엑스레이 ‘GM60A’는 이동 중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접이식 기능 등을 탑재하며 엑스레이 제품군의 강화된 영상 품질과 편의성을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고정형 CT ‘NExCT 7’도 새롭게 공개됐다. ‘NExCT 7’은 128 채널의 고속 촬영으로 정확한 스캔을 통한 영상 구현과 전신을 촬영할 수 있는 사용성을 갖춘 삼성의 최초 CT 제품이다. 
 
‘NExCT 7’은 작년에 미국 FDA의 허가를 획득하고 지속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영상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한 후 시장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행사 중 하나인 ‘북미영상의학회’에서 꾸준히 개발해온 삼성의 CT를 최초로 공개해 의미가 깊다”며, “영상 진단 장비 제품군 확장과 우수한 의료기기 개발을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