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초중고 학생 위한 게임 활용 SW 교육 진행
상태바
한국MS, 초중고 학생 위한 게임 활용 SW 교육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크래프트·코두 등 통해 컴퓨팅적 사고 능력 함양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교육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코두(KODU) 등 다양한 컴퓨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4일부터 5일까지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주최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에 참여, 초중고등학생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보다 재미있게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한국MS가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게임을 활용한 SW 교육을 진행한다.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로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자연스럽게 코딩의 기초 원리를 배워보는 아워 오브 코드-마인크래프트(Hour of Code-Minecraft) ▲초등학생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게임 제작용 3D 비주얼 프로그래밍인 코두(KODU)로 화성을 배경으로 하는 코두 마스(KODU Mars)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활용해 컴퓨팅적 사고 능력을 자연스럽게 함양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면서 다시 한 번 주목 받는 IoT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도록 영화 마션의 스토리를 활용, 화성에서 살아남으려면 IoT를 배워야한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IoT, 삼시세끼 화성편이 오후 세션에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12월13일까지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마련돼 전국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전국 500여개의 학급이 아워 오브 코드 주간 동안 한 시간의 코딩 수업을 경험해보는 아워 오브 코드: 마인크래프트 스쿨 어택(Hour of Code: Minecraft School Attack)도 진행된다. 또 약 20여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소외계층 학생들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MSP)가 함께 하루 동안 코딩을 체험해보는 아워 오브 코드 클래스룸(Hour of Code: Classroom), 고등학생 100여명이 친구들의 또래 멘토가 되어 한 시간의 코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딩 교실을 스스로 열도록 지원하는 아워 오브 코드 히어로즈(Hour of Code heroes) 등 보다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될 예정이다.

한국MS는 이를 통해 정보화 교육 소외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아 한국MS 공공사업부 부장은 “아이들이 컴퓨터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21세기 디지털 세상을 사는데 있어 필요한 보편적인 능력인 컴퓨팅적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CT)을 보다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