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민수·방산 독립 경영체제 개편
상태바
한화테크윈, 민수·방산 독립 경영체제 개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수 김철교 대표·방산 신현우 대표 전문성, 독립성 강화

한화테크윈이 시큐리티 솔루션과 반도체 조립 등 민수사업에는 현 대표이사인 김철교 사장이, 그 외 지상방산장비, 에너지장비, 엔진사업 등 방산사업은 신현우 부사장이 각각 대표를 맡아 독립 경영을 실시한다. 최근 거론되었던 CCTV 등 보안사업(SS사업본부)는 분할하지 않았다.

한화테크윈은 1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민수·방산 부문별 독립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이번 사업별 독립 운영체제 구축을 통해 경영 효율과 업무 스피드를 제고하고, 사업별 전문성 및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방산부문 대표로 새롭게 선임된 신현우 대표는 한화 경영전략실장 및 개발사업담당임원 등을 거치며 한화그룹 내에서도 방산분야 사업전략수립, 연구개발과 경영 역량까지 두루 갖춘 방산 전문 경영인이다.

▲ 한화테크윈이 민수·방산 독립 경영체제로 분할한다. (좌)방산 신현우 대표 (우)민수 김철교 대표

한화테크윈은 특히 민수사업 부문에 30년 민수영업 전문가와 마케팅 및 전략, CFO 등을 수행한 임원 등 한화그룹 내 핵심 임원들을 투입시키면서 한때 매각설이 일었던 민수사업을 오히려 강화하는 행보를 보여주었다.

다만 지원조직인 재무, 노사, 법무, 홍보 등의 부서는 민수와 방산 두 부문을 유기적으로 지원해 한 회사로서 통합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조직개편 후 각 부문이 투자 및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어 경영 효율과 업무 스피드가 획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향후 민수부문은 한화그룹 신성장 동력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방산부문은 한화, 한화탈레스와의 시너지 확대를 통해 글로벌 방산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