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배포판, AWS 마켓플레이스서 이용 가능
상태바
맵알 배포판, AWS 마켓플레이스서 이용 가능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클라우드서 빅데이터 프로젝트 실행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자사의 맵알 배포판 제품을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맵알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AWS 클라우드에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빠른 실행 및 통합 결제 지원은 물론, 클라우드 플랫폼을 원활하게 지원해 하둡을 실시간 및 연속성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고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스티브 울레지(Steve Wooledge) 맵알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맵알 솔루션을 구입하고 구축해 AWS 클라우드 상에서 엔터프라이즈급 하둡 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맵알은 아마존 EMR에서 맵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AWS와 굳건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새로운 맵알 제품은 AWS 클라우드상에서 실시간 하둡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자 하는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시키며 고객이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데이브 맥칸(Dave McCann) 아마존 웹 서비스의 AWS 마켓플레이스 부사장은 “맵알 배포판 제품을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를 구입 및 구축하는 고객의 숫자가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빅데이터 구축에 대한 고객 선택권 역시 확대됐다. 고객들은 확대된 선택권뿐 아니라 AWS가 제공하는 글로벌 규모, 안정성 및 빠른 혁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맵알은 커뮤니티 에디션(Community Edition),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nterprise Edition)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에디션(Enterprise Database Edition)으로 구성된 세가지 버전의 맵알 배포판을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

모든 버전은 빠른 배치 개발 및 직관적인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을 위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를 지원한다.

맵알은 AWS상에 안정적인 하둡 클러스터를 구현할 수 있도록 대용량 고성능 작업에 적합한 AWS 클라우드포메이션(AWS CloudFormation) 템플릿을 사용한다.

미러링(mirroring) 및 맵알-DB 테이블 복제와 같은 MapR 기능들은 클라우드에 분석 또는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 기업들이 정교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구축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맵알의 고유 NFS 기능은 사용자들이 쉽게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이동시키고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