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안마의자·공기청정기 렌탈, ‘총판센터’ 통해 모든 것을 알아보자!
상태바
정수기·안마의자·공기청정기 렌탈, ‘총판센터’ 통해 모든 것을 알아보자!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전자,생활,가전 제품등은 현대인의 생활에 이미 많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제조사별로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여러 상품들이 다양하게 시장에 나오면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등 생활가전 렌탈(대여)을 하려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제조사(엘지,웅진,청호,동양매직등)마다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모델 선택을 어려워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기능, 사후관리, 브랜드선호도, 그 외에도 렌탈 vs 구입등 여러 가지로 비교하고 생각할게 많은게 현실이다. 그래서 최근 소비자들은 정수기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렌탈 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고 렌탈을 받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여러 제품중에서 유독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은직접 구입을 하지 않고 매월 렌탈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고가의 제품을 매달 부담없는 비용으로 주기적인 관리까지 받으며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LG전자렌탈상품을 전문판매하는 총판센터(www.lg-rental.com) 관계자를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하게 생각하고 고민할수 있는 부분에 일문일답을 들어보았다.

첫째, 구매와 렌탈 어떤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한가요?

- 소비자가 알기 쉽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다. 우선 관리가 많이 필요한없는제품은 구매가 좋다.

대표적으로 냉장고, TV, 세탁기등이 있다.

필터교체, 세척, 가죽관리등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제품은 렌탈이 좋다.

대표적인 렌탈상품으로는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등을 들 수 있다.

둘째, 정수기물맛은 필터가 결정한다 그중 필터부분 중공사막 & 역삼투압방식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 중공사막방식

장점: 미네랄 풍부, 렌탈가격이 역삼투압방식에 비해 필터비용이 저렴

단점 : 중금속 걸러내지 못함

* 역삼투압방식

장점 : 필터가 아주 미세하여 바이러스, 박테리아등 각종 오염물질도 걸러짐

단점 : 미네랄이 부족하고 물이 산성화, 중공사막방식에 비해 필터비용이 비쌈

셋째, 고객사은품을 받는다고 알고 계약했는데 못받을수도 있나?

1. 사업자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등을 조회하여 정상영업 중 확인

2.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사용후기등이 있는지 확인

3. 과도한 개인정보를 원하면 일단 의심 (주민등록번호등)

4. 사업자등록증에 렌탈업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 라는 옛말처럼 위의 내용을 확인 해보고 괜찮은 곳 이다 판단되면 진행하는 것이 좋다.

네번째, 어디서 렌탈신청을 해도 본사의 직접적인 사후관리를 받을수 있나요?

그렇다. 어디서 계약을 해도 월 요금, 약정등은 똑같으며 설치, 관리, A/S도 본사에서 통합관리를 한다.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안마의자렌탈추천, 안마의자렌탈가격, 정수기렌탈가격비교등의 키워드를 통해 업체별 상품과 렌탈비, 사은혜택등을 알아보지만 각각 다양하다보니 총판센터에서는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 하는경우가 많다”고 판단 1:1전문상담원을 배치하여 고객이 궁금한 사항들을 안내해 주고 있다.

더불어 LG전자렌탈상품을 전문판매하는 총판센터에서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등의 렌탈신청이 이루어지는 고객님에 대해서 풍성한 사은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1544-83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