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지갑 ‘클립’으로 오프라인서 결제해 봐!
상태바
스마트지갑 ‘클립’으로 오프라인서 결제해 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BC페이·엠틱 등 결제 기능 추가

KT가 스마트지갑 애플리케이션(앱) ‘클립’의 기존 기능에 오프라인 결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탑재된 결제 기능은 BC카드의 HCE기반 신규 서비스 ‘BC페이(BC Pay)’와 KG모빌리언스의 휴대폰 소액결제 ‘엠틱’이다.

▲ KT가 스마트지갑 앱 ‘클립’의 기존 기능에 오프라인 결제를 추가했다.

KT는 이번 기능 추가로 클립을 통해 전국 7만8000여개 가맹점에서 NFC 태그나 바코드로 결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C 페이와 엠틱으로 결제 가능한 매장은 클립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클립에 탑재된 BC페이는 KT의 ICT 플랫폼에 그룹사인 BC카드의 핀테크가 결합돼 가능해졌다. BC페이는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를 클립 앱에 등록하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KT 측은 카드 정보가 휴대폰에 저장되지 않고 카드사의 서버에 저장된 정보로 결제 처리돼 우수한 보안성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BC페이 결제는 공차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카페/베이커리), CU, GS25(편의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대형마트), 현대백화점, AK플라자, 두타, 엔터식스(쇼핑) 등 전국 5만여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엠틱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코드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다. 클립에 등록한 할인멤버십, 가맹점멤버십, 엠틱 결제 바코드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편한 할인 및 적립, 결제가 가능한 것.

엠틱 결제는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바이더웨이, 커피빈, 커핀그루나루, 교보문고, CGV, 미샤, 에뛰드하우스 등 전국 2만8000개 가맹점에서 지원된다.

윤혜정 KT 마케팅부문 서비스개발본부 본부장은 “통신사 구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클립’은 할인과 적립, 결제 3박자를 모두 갖춘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바일 간편 결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클립은 BC페이 카드 최초 등록자, 선착순 1만명에게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한 기능성 다이어리인 2016 클립 폰다이어리를 증정한다.

공차에서 BC페이로 결제한 이들에게 무료 음료 1잔 제공(12월3일 오후 12시~1시에 한함)하고 12월15일까지 최대 30% 청구할인(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지원하다.

또 클립에서 엠틱으로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에서 3000원 이상 결제하면 선착순 2만명에게 10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