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2016년 일본시장 히트예상상품 선정
상태바
삼성폰, 2016년 일본시장 히트예상상품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일본 히트상품 키워드 IT-Fen(기능성, 효율성, 새로움)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일본 시장에서 흥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심 프리 갤럭시(Sim Free Galaxy)는 전년대비 판매가 10배 이상 대폭 증가했다.

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는 닛케이트랜디가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미리 보는 2016년 일본 소비시장 히트 상품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16년 일본 소비시장의 히트상품 키워드로 'IT-Fen' ▲사물인터넷 등 IT분야의 두각 ▲기능성(Functionality) ▲효율성(Efficiency) ▲새로움(New)을 언급했다.

▲ 삼성 갤럭시 S6 엣지

최근 글로벌 시장은 SNS와 사물인터넷(loT) 등 IT분야의 신기술플랫폼을 응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흐름에 맞추어 일본 소비시장도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초저가 옴니가전, 길거리 인스타 프린터, 무충전 스마트폰, G-SMART(카시오의 방수 및 충격방지 스마트워치) 등 사물인터넷 등 IT분야의 상품이 2016년도에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기능성이 키워드인 히트 예상 상품은 주로 식품 관련 제품으로 먹는 화장품 오일, 유산균 초콜릿 등이었다.

또한 실속 있는 소비로 효율성 추구가 키워드인 상품은 ▲新전력 트리풀세트 할인(전기+주유+통신) ▲테라스하우스풍 이코노미 호텔 ▲소셜 카 쉐어링 ▲심 프리 갤럭시 등이었다. 특히 삼성전자의 심 프리 갤럭시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에 힘입어 판매가 전년대비 10배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이러한 상승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신기술·신경향 등 새로움이 키워드인 상품으로는 ▲나노기술을 활용한 셀롤로오스 나노화장품 ▲자동차 개발 기술과 인체공학이 접목된 발이 편한 하이힐 ▲미국에서 시작된 콜드브루(Cold Brew) 커피 & 드래프트 커피 ▲성별 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패션 등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순위에는 없었으나 2016년에 주목할 만한 상품으로 ▲온라인상으로 작물을 골라 키우면 스텝이 실제로 똑같이 키워 공급하는 텔레팜(원격농장) ▲자신의 노래나 연주 등을 투고하면 다른 유저가 음성이나 연주를 더하는 콜라보레이션 기능의 'NANA' ▲AI(인공지능)을 패션에 응용, 자신의 선호를 알려주면 최적의 코디네이트를 제공하는 'SENSY' 등 주로 IT관련 제품을 언급했다.

김은영 무역협회 도쿄지부 지부장은 "최근 몇년 동안 엔저와 한일관계 악화 등으로 대일 수출이 부진했지만 내년에는 삼성 갤럭시(심 프리 단말기·카드)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긍정적 변화의 흐름도 감지되고 있어 1억 2천만 명의 거대 소비시장인 일본에 계속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