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CCTV로 도로 교통 한눈에
상태바
성남시 CCTV로 도로 교통 한눈에
  • CCTV뉴스
  • 승인 2009.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단계 버스정보시스템(BIS)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나서
성남시는 지난해 3월 16억5천만원을 들여 대원터널사거리~성남시청~야탑역으로 이어지는 버스운행 노선축 정류장 61개소에 버스정보시스템(BIS) 1단계 사업을 완료한데 이어 2단계 구축사업에 나선다.

2단계 'BIS(Bus Information System)' 구축사업은 내년 3월까지 2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성남대로~중앙로~수정로~돌마로로 이어지는 142개 버스 정류장에 버스정보안내전광판 등을 설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버스 도착 예정시간, 실시간 버스 위치 등 시내 버스운행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시는 여수동 신청사에 도시통합정보센터를 구축, 경기도, 서울시, 인천시 등의 버스운행 정보도 시민들에게 제공해 서울시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비 26억3천만원을 투입해 운행 버스 내부에 승객용 안내단말기 590대를 설치, 버스탑승자에게 버스도착예정정보, 막차정보, 환승정보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또 운전자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오는 2014년까지 3단계에 걸쳐 지능형교통체계(ITS)를 구축할 계획이다.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는 일반차량 등의 교통정보를 수집해 운전자에게 교통소통, 교통사고, 돌발상황 등을 실시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1단계 사업으로 시는 다음달부터 내년 10월까지 13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 수집된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교통정보표지판, 교통소통상황 및 돌발상황 관리를 위한 CCTV 등을 구축하며, 단계별 구축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