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야속해~ 피부나이 감쪽같이 지우고 싶다면? ‘에어울쎄라’
상태바
세월이 야속해~ 피부나이 감쪽같이 지우고 싶다면? ‘에어울쎄라’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우리는 흔히 잔주름, 모공, 칙칙한 피부톤 등에서 세월의 흔적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러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노안으로 보인다면? 정답은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매끄러운 페이스 라인, '얼굴윤곽'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페이스라인이 울퉁불퉁해지고 후덕해진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면 지금 필요한 것은 '윤곽케어'다. 그렇다면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윤곽은 어떻게 변화하는 것일까?

▲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피부과

먼저 피부표면의 표피에서 수분을 꽉 잡아주지 못해 건조해지고 피부결이 거칠어지기 시작한다. 이어서 피부표면을 받치고 있는 기저층의 구조대가 느슨해지고 탄력성분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감소해 작은 충격에도 피부가 민감해져 세포재생이 더뎌지는데, 이때 얼굴뼈의 골량도 함께 쇠퇴되면서 윤곽이 불분명해지고 피부가 늘어지며 주름지게 된다.

지방세포와 근육 역시 나이가 들면서 혈액순환이 피부 속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여 부기가 곧 지방세포가 되는데, 이것이 커지면서 근육을 잡아당기는 힘도 약해져 그 무게를 이기지 못해 중력의 방향을 따라 아래로 처지면서 피부노화가 가속화되는 것이다.

이처럼 얼굴윤곽이 무너지는 과정에는 피부표면, 즉 표피와 진피, 근육층, 깊게는 뼈까지 모든 층이 관여하기 때문에 결국 얼굴윤곽을 또렷하게 바로잡으려면 표피의 느슨함과 진피 탄력 구조의 무너짐, 느슨해진 근육까지 세 가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우리가 원하는 동안 윤곽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전문시술에는 '에어울쎄라'가 있다.

에어울쎄라는 에어젯과 울쎄라가 결합된 리프팅 시술로, 시술직후 탄력개선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젯 리프팅은 젯트 원리로 솔루션을 피부 속에 전달,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고 피부조직을 탄력있게 개선시켜준다.

전달된 솔루션은 흉터 밑에서 피부를 잡아당기는 노화의 주범인 섬유조직을 끊어 즉각적인 효과, 흉터나 주름부위를 채워주는 필러효과가 있으며 두피에 시술해 티가 나지 않는다.

여기에 울쎄라쿼트로를 함께 시술하면 근본적인 피부 탄력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세라쿼트로는 수술 없이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생기는 고열을 이용해 열응고점을 만들어 조직을 응고시킴으로써 피부를 리프팅한다. 즉, 기존에는 안면거상술을 통해서나 가능했던 근막 조직의 리프팅이 절개 없이도 가능한 것.

에어울쎄라의 경우 최소 2주~한 달이 지나야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기존 울세라와는 달리 한 번의 시술로도 시술 직후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고 통증이나 부기, 흉터가 거의 없어 중요한 일정이나 바쁜 스케줄 및 지방거주 등으로 피부과를 자주 방문할 수 없는 경우,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 적합한 시술이다.

시술시간은 30분 이내, 시술간격은 1~2년 주기 1회 정도로 시술 이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고 손등이나 목주름과 같이 시술이 까다로운 부위까지 시술할 수 있어 주름의 개선 범위도 넓다.

아이디병원 피부과 한은천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울쎄라는 피부 근막층에 작용해 피부를 중력반대 방향으로 올려주는 레이저로 공기압에 의해 피부층을 고정시키는 에어젯을 병행하면 피부 전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에어젯은 팁의 거리에 따라 깊이가 다르게 침투되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두께와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본원에서는 시술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가 피부상태 및 피부두께를 정확하게 분석해 개인마다 다른 주름, 근육의 방향과 깊이 등을 고려해 샷수와 에너지를 조절하는 맞춤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피부과는 에어젯, 써마지CPTX 정품사용 병원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1:1 개인별 맞춤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시술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사후관리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