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와 BBVA 방코메르에 동적 코드 인증 솔루션 첫 상업 출시
상태바
젬알토와 BBVA 방코메르에 동적 코드 인증 솔루션 첫 상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멕시코의 BBVA 방코메르(Bancomer)에 동적 CVV/CVC 솔루션인 동적 코드 인증(Dynamic Code Verification) 솔루션을 공급해 무카드(CNP) 사기에 대응하는 보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BBVA 방코메르는 2000만명의 고객을 거느린 멕시코의 대표적 금융기관이다. 상용화 출시되는 이 솔루션은 인증 서버와 연관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모바일 버전 형태로 BBVA 방코메르에 공급된다.

젬알토의 동적 코드 인증 솔루션은 이지오 모바일(Ezio Mobile) 기술로 구현되며 BBVA 방코메르의 모바일 지갑 어플리케이션용 신기능이 포함돼 있는데 이 기능은 매 거래시 고정적인 3자릿수의 표기암호를 동적 CVV/CVC로 바꿀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카드 번호 분실과 연관된 전자상거래 사기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한편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에 있어 독창적인 사용자 중심의 경험을 유지한다.

젬알토가 기능을 공급하는 BBVA 방코메르 모바일 지갑은 뱅킹 카드 관련 데이터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한다. 이 솔루션이 활용하는 젬알토의 ‘이지오 모바일’은 검증된 기술로서 확장성 있고 미래 경쟁력을 갖춘 아키텍처이며 증가세에 있는 차세대 기능과 보안 강화, 마켓플레이스 수요 변동을 지원한다.

BBVA 방코메르의 디지털 뱅킹을 총괄하는 휴고 나헤라 알마(Hugo Najera Alva) 부문장은 “모바일 뱅킹과 전자상거래는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지만 신뢰성이 결여된다면 일부 고객은 활용에 나서지 않을 것이다”며 “BBVA 방코메르의 오랜 파트너인 젬알토는 획기적인 동적 CVV/CVC 기술 도입을 통해 신속하게 우리를 지원했고 현재까지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우리는 프로젝트 실시 1주차만에 1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