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바로 ‘중사슬지방산’ 때문!
상태바
코코넛오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바로 ‘중사슬지방산’ 때문!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다이어트는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이자 쉽게 달성하지 못하는 과제 중 하나이다. 미용을 중시하는 젊은 남녀는 물론, 건강을 신경 쓰는 중장년층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하곤 한다. 다이어트는 식습관 조절에서부터 운동법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만 해도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특히 바쁜 생활로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식이조절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우선 순위로 손꼽힌다. 야채를 풍부하게 곁들이고 기름진 식단을 줄이며, 야식과 음주를 절제하는 것은 이제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항목이 되었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코코넛오일을 이용한 다이어트도 주목 받고 있다.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는 코코넛오일의 효능, 과연 무엇일까?

코코넛오일 다이어트의 핵심은 바로 코코넛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중사슬지방산에 있다. 지방은 사슬 길이에 따라 장사슬과 중사슬, 단사슬로 구분되는데, 대부분의 지방은 장사슬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사슬지방산은 말 그대로 지방의 길이가 긴 것으로, 몸에서 빠져 나오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살로 변환된다. 하지만 코코넛오일은 중사슬지방산으로 되어 있어 섭취와 동시에 간으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사용, 칼로리를 연소시킨다.

중사슬지방산의 칼로리 연소 효과는 캐나다 맥길 대학의 연구진을 통해 입증되기도 했다. 연구진은 중사슬지방산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최소 24시간 동안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고 전한다. 맥길 대학 연구진들은 과체중인 사람이 중사슬지방산만 꾸준히 섭취해도 매년 다량의 잉여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영양학의 권위자인 줄리안 위터커 박사도 중사슬지방산이 다른 지방까지 함께 태워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게다가 코코넛오일은 트랜스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고, 나트륨과 당류까지 없는 착한 기름인데다, 다양한 음식에 첨가해 먹으면 맛의 풍미까지도 더욱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 코코넛오일 자체를 식전에 섭취해도 포만감을 높여줘 과식까지도 방지해준다.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코코넛오일을 선택하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