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드림안과, 프리미엄노안백내장수술로 노안과 백내장 동시에 해결
상태바
인천부평드림안과, 프리미엄노안백내장수술로 노안과 백내장 동시에 해결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7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할정보] 우리 눈의 조절력은 40세가 되면 20세의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

노안은 40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증상이며. 노안이라는 말의 어감 때문에 최근에는 “중년안” 이라고 부르자는 의견도 많다.

이렇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노안이지만, 의학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노안을 극복하려는 시도들이 많았으며, 최근에는 여러가지 노안 수술들이 등장하여 좋은 결과들을 보이고 있다.

우리가 가까운 곳을 볼 때 정상안의 경우는 모양체가 수축하여 수정체의 앞 뒷면이 불록해져 제대로 사물을 볼 수 있게 한다.

그런데 노안의 경우에는 모양체와 수정체 사이의 간격이 좁아져 있어 모양체가 수축하더라도 수정체가 제대로 변하지 못하여 가까운 글씨나 사물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시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우리 삶의 질 또한 떨어지기 마련이다. 노안 환자들 중 46%이상의 환자들이 시력이 떨어져 부딪히거나 앞이 잘 안보여 넘어지는 사고를 경험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노안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안과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는 프리미엄노안백내장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일반적인 방법의 백내장수술은 백내장 교정은 가능하나 노안은 교정되지 않아 수술 후 돋보기나 난시교정용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프리미엄노안백내장수술은 다초점 난시교정 인공수정체를 사용하여 수술과 동시에 원거리, 근거리 시력을 모두 교정할 수 있다.

일반 단초점 렌즈로 수술을 하게 될 경우에는 기존 먼거리만 잘 볼 수 있지만 다초점 렌즈로 수술을 하게 되면 원거리, 중간거리, 근거리를 자연스럽게 볼 수 있게 된다.

인천부평드림안과 정원도 원장은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PC, 음주, 흡연과 같은 환경요인과 더불어 당뇨와 같은 건강상태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노안이 발생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이 노화되는 현상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알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40대가 접어들어 예전에 비해 시력이 많이 떨어지거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동반 된다면 반드시 안과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부평드림안과에서는 연령대별로 다양한 안종합검진을 통해 노안, 백내장 뿐만 아니라 녹내장, 소아시력검사 등 방치하기 쉬운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지속적인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