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고 돌리고 미션 수행하면 ‘데이터’가~
상태바
흔들고 돌리고 미션 수행하면 ‘데이터’가~
  • 이광재
  • 승인 2013.06.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1020세대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앱 시즌2'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앱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시즌2 버전을 3일 선보이고 1020세대와의 소통 채널로 본격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작 눝 앱 시즌1은 휴대폰을 손으로 돌릴 때 센서가 반응하는 횟수에 따라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출시 후 43일 간 다운로드 320만회와 데이터 생성 약 195테라바이트(TB)를 기록한 바 있다.

눝 앱 시즌2는 전작의 인기요소인 데이터 만들기를 강화하고 소속 학교별 대항전 등 커뮤니티 기능, 일일 미션수행, 이용레벨에 따른 혜택 제공 등 1020세대의 감성에 맞는 다양한 재미 요소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20세대의 데이터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 데이터 만들기 기능은 기존 휴대폰 돌리기 이외에도 ▲바가 내려오는 타이밍에 맞춰 휴대폰을 흔드는 눝 DJ ▲사방에서 날아오는 단어를 정확한 방향으로 정렬하는 '눝끼우기' 등으로 다양화해 흥미 요소를 높였다.

데이터 만들기 기능은 레벨에 따라 일 최대 10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100MB에 해당하는 일 최대 1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더불어 눝 앱의 특징을 살려 고객이 초·중·고·대학교 중 하나를 선택해 학교 내 다른 친구들과 기록을 공유하거나 다른 학교와 적립된 포인트를 비교하는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유명 카툰 작가가 그린 귀여운 캐릭터와 레벨 시스템을 도입해 본인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스티커를 수집하는 등의 1020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요소도 추가했다.

SK텔레콤은 눝 앱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핵심 고객층인 10~20대 사이에서 기대 이상의 관심과 성과를 이끌며 '계층 특화서비스'의 가능성을 보여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향후 SK텔레콤은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앱을 자사의 e러닝 플랫폼인 '스마트러닝'과 연계해 학생의 학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10~20대의 LTE서비스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눝 앱 시즌2 론칭 기념으로 학교별로 누적포인트 순위를 겨루는 '눝팸 소환! 학교 대항전'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펼친다. 우승 학교에는 SK텔레콤 광고모델이 방문해 전교생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우승 기여자들을 시상하는 등 재미있는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