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받고 일본 IT 취업…SW개발 신입·경력자 채용
상태바
국비지원 받고 일본 IT 취업…SW개발 신입·경력자 채용
  • 이광재
  • 승인 2013.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로 인한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면서 해외취업을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해외취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과 취업처를 확보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낀다. 게다가 해외취업은 일정액의 취업 알선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으로 해외취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젊은 층을 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발벗고 나섰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민간 해외취업알선 지원사업으로 검증된 일본 IT 기업에 무료로 취업이 가능하며 더욱이 공단으로부터 해외취업 알선업체로 공식 선정된 글로벌커리어센터에서는 인터뷰 후 취업이 확정될 경우 일본 편도 항공권까지 지원해 주고 있다.

무엇보다 공단으로부터 공식 선정된 믿을만한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해외취업을 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 IT기업 취업은 이력서 접수 후 인터뷰 진행을 통해 일본 동경소재 IT기업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되며 연봉은 신입 기준 300만엔 이상이고 경력자의 경우 개별 협의를 통해 결정 된다. 일본 IT 취업은 기술비자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 3년 이상 장기체류가 가능하고 추후 영주권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JAVA 및 C/C++, C#, .NET개발자, 모바일, 안드로이드 개발자, WEB 및 DB 개발자 등 프로그램 개발과 SE 및 네트워크 엔지니어 등의 분야로 초대졸 이상 대학 졸업 후 IT분야 개발자로 1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거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일본어 실력이 중급 이상일 경우 지원 가능하며 컴퓨터 및 관련학과 졸업자와 3년 이상 경험자는 우대한다.

지원을 희망 할 경우 1차 서류전형 심사를 위해 국·일문 이력서와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를 글로벌커리어센터 해외취업담당자의 이메일(sml4win@gmail.com)로 제출해야 하며 취업전문사이트 사람인의 글로벌커리어센터 모집공고를 통한 지원도 가능하다.

이밖에 일본 IT 국비지원 취업에 대한 세부 사항은 글로벌커리어센터 홈페이지(www.globalcc.co.kr) 및 문의전화(02-523-1361)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