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STM32’ 통합시스템 개발 보드에 ams 부스트NFC 채택
상태바
ST, ‘STM32’ 통합시스템 개발 보드에 ams 부스트NFC 채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2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보급형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 제품군의 통합 시스템 개발 보드에 자사의 부스트NFC(boostedNFC)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부스트NFC 기술은 공간 제약적인 기기에서 신뢰성 높은 NFC 커플링 구현을 지원한다.

ST가 발표한 새로운 NFC 확장 보드는 누클레오(Nucleo) STM32메인 보드에 연결돼 구성환경 및 네트워크에서 NFC 기능을 수행하는 IoT 노드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비접촉 결제, 티켓팅 또는 액세스 제어 기능을 위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해야 하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NFC 기능이 실현될 수 있는 통합적인 설계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 확장 보드는 ST의 광범위한 ARM 코어텍스-M 기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으로 지원되는 NFC 펌웨어 통합 셋트가 함께 제공된다. NFC 보드는 지문 인식, 블루투스 연결, M2M 통신 및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다른 확장 보드를 보완해 통합적인 NFC를 구현하는 최종 제품을 위해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 ams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보급형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 제품군의 통합 시스템 개발 보드에 자사의 부스트NFC(boostedNFC)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ST의 NFC 확장 보드는 ams의 AS39230 부스트NFC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및 ST 자체의 ST54E 시스템인패키지(ST21NFCC 컨트롤러 및 ST33G1M2 씨큐어 엘레멘트 통합)를 기반으로 한다.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따라 이 보드는 400㎟ 지원용 리더기/라이터(Writer) 기능에서부터 카드 에뮬레이션 기능만을 위한 초소형 SMD 안테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안테나 크기로 연결될 수 있다.

새로운 보드에서 구현되는 회로는 금속 표면에 가깝거나 안쪽에서 동작할 때 또는 매우 작은 안테나를 통해 전송될 때 RF신호를 거부하는 조건에서 뛰어난 NFC 성능을 발휘한다.

예를 들어 IoT 노드 및 웨어러블 기기의 설계자들은 금속 마감재로 기기를 마감해야하거나 소형 인클로저 외부를 안테나 내부로 수용해야 한다. 새로운 확장 보드는 설계자에게 이미 만들어진 NFC 구현 설계방식을 제공하며 이 방식을 통해 스마트폰, 비접촉 결제 단말기, 전송 시스템 진입 장벽, 액세스 제어 카드 리더기와 같은 모든 표준형 NFC 리더기에서 빠르고 신뢰성 높은 커플링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확장 보드로 구현되는 설계는 국제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EMVCo, GlobalPlatform,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멕스(Amex), 중국인민은행(PBoC; People’s Bank of China)을 포함한 전세계 인증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를 통해 STM32 MCU를 사용하는 OEM 업체들은 비접촉식 지불 단말기로 상품 결제를 하거나 지하철 티켓 카드와 같은 스마트카드를 에뮬레이트하거나 키없이 호텔 객실에 들어갈 수 있는 액세스 제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손목 또는 스마트워치 등의 웨어러블 기기 용도로 새로운 설계를 쉽게 실현할 수 있다.

NFC 확장 보드의 뛰어난 RF 성능은 AS39230에서 구현되는 NFC 신호를 부스트하는 액티브 부하 변조 기법 때문에 가능하다. 이 방식은 스마트카드에서 사용되는 패시브 부하 변조 기법 대비 동작 범위가 10배 더 넓다.

동시에 AS39230 기반 시스템은 청취 모드시 15μA로 낮은 평균 전류를 소모하기 때문에 기존의 NFC 솔루션 대비 배터리에서 소모되는 전력이 훨씬 더 적다.

보안 기능이 강화된 NFC 확장 보드는 현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AS39230 NFC AFE는 ams에서 양산 수량으로 현재 이용할 수 있다. 제품 단가는 요청시 제공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