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디지털·아날로그 위치 센서 지원 산업용 드라이브 제어 SoC 출시
상태바
TI, 디지털·아날로그 위치 센서 지원 산업용 드라이브 제어 SoC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코리아가 아날로그와 디지털 위치 센서를 모두 지원하는 온칩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TMS320F28379D와 TMS320F28379S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은 TI의 C2000 델피노(Delfino) MCU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는 제품으로 디자인드라이브 포지션 매니저(DesignDRIVE Position Manager) 기술과 함께 사용해 위치 센서로 간편하게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디코딩 작업을 온칩에서 수행하고 통신 지연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욱 더 빠른 제어 루프 성능을 달성한다. 또한 개발자는 FPGA나 ASIC 기반 솔루션에서 필요로 하는 보드 공간을 줄여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포지션 매니저는 개발자들에게 EnDat2.2, BiSS-C, 리설버(Resolver), SIN/COS 센서로 인터페이스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공해 개발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준다. TI의 C2000 MCU의 실시간 제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드라이브 플랫폼은 로봇,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장비, 엘리베이터, 자재 운송, 교통, 기타 산업용 제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산업용 인버터 및 서보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디자인드라이브는 엔지니어가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드라이브 및 서보 토폴로지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들을 수월하게 평가할 수 있는 단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포지션 매니저는 디자인드라이브에 새롭게 추가된 기술로서 개발자는 이 기술을 통해 디지털 및 아날로그 위치 센서로 간편하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다.

TMS320F28379D와 TMS320F28379S MCU는 C2000 포트폴리오 중에서 온칩으로 포지션매니저 기술을 지원하는 첫 MCU 제품들이다. 산업용 드라이브 시스템 디자이너는 디자인드라이브 솔루션의 핵심 요소인 포지션드라이브를 사용함으로써 이 센서에 연결하기 위해 요구되는 FPGA나 ASIC을 개발, 지원, 유지하는 데 드는 엔지니어링 노력을 줄일 수 있게 됐다.

TI의 포지션매니저 기술은 디지털과 아날로그 위치 센서와 모두 호환 가능하므로 단일의 C2000 델피노 MCU를 사용해서 다양한 센서 타입을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센서 타입으로는 EnDat 2.2, BiSS-C, 리설버, SIN/COS, 점증형 인코더(Clockwise/Counterclockwise(CW/CCW) 프로토콜 포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