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비즈 파트너와 함께 동반성장 문화 혁신
상태바
SK C&C, 비즈 파트너와 함께 동반성장 문화 혁신
  • 이광재
  • 승인 2013.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가 CEO가 주관하는 '2013년 비즈 파트너(Biz. Partner)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정철길 사장을 비롯해 조영호 CV혁신사업장, 한범식 ICT사업장 등 경영층과 80여개 비즈 파트너사 대표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해 동반성장 의지를 다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2년 동반성장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13년 주요 추진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SK C&C는 동반성장위로부터 받은 2012년 동반성장 지수 평가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 수여 내용을 이 날 소개하며 ▲중소기업과의 공정한 거래관계 ▲자금·기술개발, 보호·교육 등 지원 ▲공정거래 협약내용 준수 등 우수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실천 내용을 공유했다.

이 날 비즈리더그룹 강성호 대표의 현대삼호중공업 ERP 사업 공동영업·제안 사례를 시작으로 공정거래 관련 제반 법규 자율 준수 사례(코니퍼 강영철 대표)를 공유했다. SK C&C 방법론 등 특화 기술 교육을 통한 정직원 양성과 동반성장펀드·보증보험 증권 면제·복리후생지원 등 SK C&C 동반성장 프로그램 활용 사례(대원씨앤씨 성준호 대표) 발표 및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추가 제언 등이 이어졌다.

정철길 사장은 이 날 간담회에서 "동반성장 지수 평가 우수 등급 획득은 SK C&C의 동반성장 의지와 노력에 대한 비즈 파트너사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신뢰 덕분"이라며 "SK C&C와 비즈 파트너사가 공동의 가치와 신뢰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동반성장의 기틀을 만들어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는 비즈 파트너사의 참여를 바탕으로 동반성장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갑을 표기 삭제 ▲동반성장 교육 강화 ▲경영진 및 직책자의 분기 1회 동반성장 추진 결의 및 실천 천명 등 갑을 문화의 구습을 타파하고 '진정성 기반의 동반성장 기업문화 내재화'를 위한 구성원의 수양(Discipline) 강화 및 실천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2013년 동반성장 주요 추진 방향으로는 가격 보다는 가치 중심의 수주활동을 통해 비즈 파트너사와의 상생 수익구조를 실현하고 비즈 파트너사의 공공사업 성장을 위해 SK C&C가 보유한 시장 경험과 프로세스 수행 사례 등을 지원한다. 구매시스템 내 비즈 파트너와의 사업 정보 공유 및 다양한 제안 채널도 별도로 마련한다.

이외에도 경영진의 찾아가는 간담회 및 사업부문별 실무 간담회 등 현장 소통 채널 확대와 함께 비즈 파트너사간 네트워킹 및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중·고급 기술 중심의 사내 집합 교육 과정을(실전UML, 고급 SQL 등) 개방함으로써 역량 향상을 통한 비즈 파트너사가 한층 더 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철길 SK C&C 사장은 "SK C&C의 모든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비즈 파트너사가 함께 만들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해 갈 것"이라며 "SK C&C와 비즈 파트너사가 한 몸이 돼 함께 지속·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