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고성능 의료 CMOS 이미지 센서업체 ‘시모시스’ 인수
상태바
ams, 고성능 의료 CMOS 이미지 센서업체 ‘시모시스’ 인수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가 고성능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분야 및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 전문업체인 ‘시모시스(CMOSIS)’의 100% 주식을 현금거래로 모두 인수한다는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벨기에 앤트워프(Antwerp)에 소재한 시모시스는 까다로운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표준 및 맞춤형 분야를 비롯해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시모시스의 이미징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저잡음, 글로벌 및 롤링 셔터, 높은 동적 범위, 고속 온칩 아날로그 디지털 변환 및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한 빠른 속도의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모시스의 이미지 센서는 머신 비전, 의료, 방송, 트래픽, 과학 및 포토그래픽 이미징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서 광범위한 고기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내시경과 같은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낸아이(NanEye) 소형 카메라 모듈을 제공한다.

2007년에 설립된 시모시스는 벨기에, 독일, 포르투갈, 미국 지역에 지사를 두고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로 활동했으며 임직원수가 110명 이상이다. 시모시스는 현재 ams그룹이 창출하는 영업수익성 이상의 높은 영업수익성을 자랑하며 2015년 한 해 매출액이 대략 6000만유로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번 인수 합의 조건에 따라 ams는 사모투자전문회사(PEF: Private Equity Firm) TA Associates로부터 시모시스 주식 100%를 인수할 계획이며 경영 주주의 주식가치는 대략 2억2000만유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ms는 추가적인 자금 조달 없이 기존 현금 및 가용 신용라인을 통해 거래대금을 조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규제 승인여부 및 시모시스 주식 판매자들에게 계약서에 명시된 일부 조건 이행 절차가 이후 6주 이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