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얇은 LED 조명 모듈용 커넥터 시스템, 음영 방지
상태바
몰렉스 얇은 LED 조명 모듈용 커넥터 시스템, 음영 방지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가 얇은 LED 조명 모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라이트-트랩(Lite-Trap) 및 미니 라이트-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용이 편리한 푸시 버튼 래치 타입의 이 제품은 초박형 타입으로 미니 라이트-트랩의 경우 제품 높이가 불과 2.65㎜에 불과하므로 LED 조명 제품 내에서 발생하기 쉬운 음영을 방지 할 뿐 아니라 시장 내 비슷한 타입의 제품보다 낮은 전선 삽입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라이트-트랩 및 미니 라이트-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제품의 터미널 종단 방법은 몰렉스 자사내의 모델 ‘와이어트랩커넥터’와 비슷하다.

▲ 한국몰렉스가 얇은 LED 조명 모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라이트-트랩(Lite-Trap) 및 미니 라이트-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우선 피복을 벗긴 전선을 커넥터에 밀기만 하면 전선은 간단하게 삽입이 된다. 이 때 커넥터 내에서는 ‘게이트형 단자’가 전선이 삽입 되면서 열리고 전선이 안착되면 전선을 다시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가두는(트랩) 역할을 한다.

이 커넥터를 제품으로부터 분리하려면 별도의 도구 없이 하우징 상부의 버튼형 레버를 살짝 눌러 전선을 분리하면 된다. 이처럼 체결이 간단하므로 작업자들은 교육을 받지 않고도 현장에서 쉽게 조립, 분리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트-트랩 및 미니 라이트-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제품은 경쟁 제품의 구조보다 더 많은 절연 길이 범위를 허용하는 하우징 설계를 갖추고 있으므로 더욱 안정적으로 전선을 장착해 전기접점의 오류를 방지해준다. 또한 이중 접촉 전선 트랩 클램프 설계 구조는 결합을 보다 확실히 보장하는 역할을 제공한다.

라이트-트랩 및 미니 라이트-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제품은 ▲얇은 LED 모듈 및 기타 컴팩트한 적용 제품에 적합 ▲간편한 전선 분리 ▲안전한 전기 접촉 및 높은 전선 고정력▲안정적인 전선 배치 및 전기적 접촉을 보장 ▲공간 절약 및 일부 경쟁 제품과 드롭인 호환 ▲전선을 정확한 삽입 깊이로 쉽게 배치 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가전제품 ▲공장 자동화 기기 ▲다운라이트 및 스트립 조명 등에 적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