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클라우드, 日 시장 진출…글로벌 사업자로서 영역 확대
상태바
KT 유클라우드, 日 시장 진출…글로벌 사업자로서 영역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뱅크 통해 '화이트클라우드 클라우드 케이' 브랜드로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일본 소프트뱅크텔레콤(사장 손정의 www.softbanktelecom.co.jp, 이하 소프트뱅크)과 함께 일본 기업들을 대상으로 KT의 기업형 유클라우드 비즈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KT는 김해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버 등의 인프라와 기술을 지원하고 소프트뱅크는 자체 브랜드 및 가격책정을 수립해 소프트뱅크의 영업사원들을 통해 일본시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본에서 사용될 서비스 명칭은 '화이트 클라우드 클라우드 케이(Cloud K)'로 확정됐다.

KT는 소프트뱅크와 합작해 구축한 김해 글로벌 데이터센터에 KT의 유클라우드 비즈 인프라를 설치했으며 김해와 후쿠오카 구간의 해저 광케이블 전용회선에 일본의 인터넷을 직접 연결해 중간 경로를 최소화함으로써 일본에 서버를 두는 것과 동일한 성능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KT는 유클라우드 재팬이라는 서비스명으로 6월18일부터 일본 진출을 위한 기업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도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의 데이터 센터에 서버를 두고 이용했을 때보다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결제 및 운영지원으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이번 일본시장 진출을 교두보로 해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시장까지 클라우드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서정식 KT 클라우드컨버전스TF(CloudConvergenceTF) 상무는 "기존 IT서비스의 글로벌 수익모델은 일회성 구축에 그쳤으나 이번 일본사업 진출을 계기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클라우드 선도 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업들과의 서비스 경쟁 속에서 KT 유클라우드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세계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