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다양한 기업 기술 시연
상태바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다양한 기업 기술 시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지원센터가 23일 핀테크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제6차 데모데이(Demo-day)를 개최했다.

정찬우 금융위 부위원장을 비롯해 주요 금융협회 및 금융회사 CEO 등 각계인사가 참석해 국내 핀테크 산업 육성 및 우수 핀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명했으며 핀테크 기업들의 기술 시연 외에 금융위원장의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가입 시연,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오늘 식전행사로 시연된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 다모아는 보험상품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실손, 자동차, 여행자, 연금보험 및 보장성·저축성보험 등의 상품이 등재됐다. 11월 30일 오픈될 예정이다.

이날 금융위원장은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조회하고 가입을 위한 절차를 점검했다.

시연회 참석자들은 소비자들이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한눈에 비교·가입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구축된 것을 높게 평가하고 국민생활에 밀접한 보험상품(실손의료보험 등)을 기존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특히 향후 보험료 가격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온라인 상품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금융위원장은 향후 보험다모아의 서비스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생성된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등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을 적극 활성화시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소비자 및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건의사항을 면밀히 수렴해 향후 보험다모아 운영 및 개선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40인에 대한 금융위원장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핀테크 홍보대사 임시완씨와 CF 감독 장재혁씨 등을 비롯한 수상자들은 금번 수상을 계기로 핀테크 산업 육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데모데이에서는 총 5개 핀테크 기업이 각자 자신의 핀테크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데이터와이드의 보안사고 이상징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엔에스비욘드의 간편 안전 인증 솔루션, 지속가능발전소의 굿컴퍼니 찾는 솔루션 등이 선보여졌다.

핀테크지원센터는 이번 행사 종료 이후 데모데이에 참석해 기술을 시연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간 1:1 멘토링 협력 관계 구축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1:1 멘토링을 통해 금융회사는 자체적으로 마련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따라 핀테크 서비스의 빠른 시장출시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6차 데모데이에 따른 1:1 멘토링 연계 결과는 오는 12월10일에 핀테크 지원센터 홈페이지(www.fintechcenter.or.kr)에 개시되며 참여 업체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또 핀테크 기업이 1:1 멘토링을 수료하고 산업은행·기업은행의 자금지원을 요청할 경우 우선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