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티어솔루션, 미래부 공인전자문서 중계사업자 공식 지정
상태바
프론티어솔루션, 미래부 공인전자문서 중계사업자 공식 지정
  • 이광재
  • 승인 2013.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등기메일(www.safepost.co.kr) 서비스 제공

그린 IT 실현 및 문서유통의 저비용 고효율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인전자주소(샵메일) 사업의 여섯번째 중계사업자로 프론티어솔루션(대표 장기호)이 공식 지정됐다.

프론티어솔루션은 지난 28일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 중계자로서 모든 자격요건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아 미래부 지정 1호 사업자로 지정서를 교부받고 6월부터 샵메일 서비스(안전등기메일, www.safepost.co.kr)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샵메일은 문서 보안을 제공하고 배달을 증명하는 이메일로 기존에 이메일로는 유통되기 힘들었던 공문서, 고지서, 청구서 등 전자 문서 유통의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프론티어솔루션은 그동안 테스크포스팀을 구성, 공인전자문서 중계 서비스를 위한 포털 서비스 준비, 인프라 확충, 연관 콘텐츠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운영 능력, 재정, 기술력 등 각 분야별로 능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최종 인증을 받게 됐다.

장기호 프론티어솔루션 대표이사는 "지난 10여년 간 국내 유수의 기업에 최신의 IT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한 연계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업 내 기간 시스템인 ERP와의 연동, 관계사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전자세금계산서와 연계한 샵메일 부가서비스, SNS기반 차세대 그룹웨어와 연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대기업과 금융권에 샵메일 관련 토탈 솔루션 보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