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겔운동, 발기부전·질수축 도와 부부관계개선에 효과적
상태바
케겔운동, 발기부전·질수축 도와 부부관계개선에 효과적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케겔운동은 골반의 가장 밑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자궁, 직장을 밑으로 처지지 않도록 받쳐주고 조여주는 기능을 하는 근육인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중년 여성의 대표적 갱년기 증상인 요실금 치료법으로 유명한 케겔운동은 질방귀와 변비, 치질 등을 개선하고, 질수축 등을 도와 여성들에게는 꼭 필요한 운동으로 인식됐다.

이러한 케겔운동은 괄약근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 발기력과 지속적을 강화하고 사정시간을 제어하도록 하기 때문에 남성의 발기부전이나 조루를 비롯해 전립선비대증 등 전립선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여성과 남성 모두의 성기능을 향상시켜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해결책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유일한 단점은 하기가 어려워 잘 안하게 된다는 점이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운동이 이뤄져야 치료와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정확한 방법도 알지 못할뿐더러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다. 이렇게 케겔운동의 지속이 힘들다는 점에 초점을 두어 케겔운동을 쉽고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한 것이 이지케이다.

식약처에서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요실금치료기 이지케이는 기존의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과 달리 질안으로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 있는 것만으로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되며,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골반저근을 찾아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한다.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면서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므로 요실금치료뿐 아니라 케겔운동의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으며,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은 자극을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쉽고 정확한 케겔운동을 통해 골반저근이 강해질때까지 장기간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하여 케겔운동의 다양한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치료기로 선호되는 이지케이는 한 번 사용으로 괄약근의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는데다 렌탈서비스를 도입해 비용의 부담까지 줄여 한번 더 눈길을 끌었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